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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김용환 NH농협금융 회장, 계열사 현장경영에 이어 일선 현장서 소통경영



NH농협금융지주는 김용환 회장이 지난 7일 충청남도 천안시에 소재한 은행·증권 복합점포 방문을 시작으로 일선 영업현장과의 소통 경영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복합점포는 기존 점포와 달리 은행과 증권 영업점간 칸막이를 없앤 개방형 구조로 고객이 다른 영업창구로 이동하지 않고 은행·증권 직원이 공동으로 제공하는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김 회장은 지난달 14~17일 7개 전 자회사를 방문해 임직원들과 경영전반을 점검하는 현장경영 간담회를 실시한 바 있다. 이날 방문도 지속적으로 강조해온 소통·현장 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김 회장은 직원들과의 소통간담회에서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 뒤 "복합점포는 고객에게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농협금융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영업 네트워크"라며 일선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 업무 난이도가 높은 여신업무 담당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심사절차 표준화와 대출 및 심사 담당직원에 대한 인센티브 확대, 증권 우수고객에 대한 대출 지원을 위해 은행 신용평가제도와의 연계 등 다양한 제도 개선방안도 내놓았다.

김 회장은 비대면거래가 늘어나는 최근 영업환경을 고려해 외부판매(ODS) 영업용도의 태블릿 PC 공급 확대 등 영업점 직원들이 불편함없이 업무에 매진할 수 있도록 현장 지원을 지속 강화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김 회장은 오는 17일 부산지역 현장경영을 포함해 앞으로도 은행, 증권, 보험 등 전국 자회사 영업점을 연중 지속적으로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및 직원사기진작 등 소통경영확대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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