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단지가 밀집한 위례신도시에 대형 메디컬 특화 복합상가가 들어설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위례신도시는 2014년 첫 입주를 시작한 이래 꾸준한 인구 증가로 현재 4만 5천여 세대, 올해 말까지는 약 총 3만여 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다. 최종 입주 후에는 약11만 명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분당, 성남, 강남, 잠실, 판교 등의 접근성이 수월해 가격상승 기대감도 가장 큰 지역으로 꼽힌다.
우수한 입지여건에도 위례신도시의 상업용지 비율은 전체 면적 중 1.9%에 불과하다. 분당(8.6%), 일산(8%), 평촌(5%) 등 타 신도시에 비하면 현저히 낮은 수치다. 위례신도시는 주거단지가 밀집해 있어 상업시설 수요는 높은 반면 이처럼 상업용지 비율이 저조해 상업시설의 희소성이 매우 높다. 특히 다양한 서비스를 한곳에서 누릴 수 있는 복합상가는 희귀물량으로 대접받는다.
이러한 위례신도시에 메디컬 특화 복합상가인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은 성남시 위례택지지구 C2-7블록에 들어설 예정으로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다. 메디컬 특화 복합상가로 전문 및 일반 의원, 키즈파크, 프랜차이즈 식당 등이 한 건물에 들어서 원스톱으로 의료서비스부터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상가 내부로는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상가 중앙에 에스컬레이터가 설계됐다. 중앙에스컬레이터를 통해 층별 이동이 편리하며 병원 이용객들의 상가 접근성이 뛰어나 대형 라이프몰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지하에는 키즈파크가 들어설 예정이며, 1층~2층엔 편의점, 아울렛, 프랜차이즈 식당 등, 3층~4층에는 한방병원, 산부인과 등 전문 및 일반 의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5층~10층에는 대형병원인 예닮요양병원 입점이 확정됐다.
특히, 이 상가는 위례신도시 우남역세권(우남역 2018년 개통예정)에 위치해 있으며 전면으로 건물 진입이 가능해 유동인구 유입이 유리하다. 또한 도보 1분거리에 수정구청(예정)이 위치해 있으며, 대로변에 위치한 버스정류장과 맞닿아 있어 인근 지역 배후수요도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관계자는 "위례신도시는 상업용지비율이 낮아 상업시설 수요가 높은 지역이다"라며 "특히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은 메디컬 특화 복합상가로 의료진료부터 각종 편의시설까지 한 곳에서 이용이 가능해 다양한 수요층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위례 센트럴메디타운'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위례광장로 21-13 힘찬프라자 3층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