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석유화학/에너지

LG화학, 페이스북 'LG케미스토리'로 소통 강화

LG화학이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명칭을 변경하며 소통 강화에 나섰다. /LG화학



LG화학이 2015년 개설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며 소통 강화에 나선다.

LG화학은 최근 페이스북 페이지 명칭을 기존의 'Humans of LG Chem'에서 'LG케미스토리'로 변경했다고 15일 밝혔다. 케미스토리는 물리적 화학반응과 사람 사이의 교감을 뜻하는 '케미스트리'와 이야기를 뜻하는 '스토리'의 합성어다.

LG화학은 6개의 명칭 후보를 받아 페이스북에서 공개 투표를 진행했고 1000여명 중 과반수의 지지를 받아 LG케미스토리를 최종 선정했다. 해당 이벤트에는 LG화학 CEO인 박진수 부회장이 'LG케미스토리-이름부터 멋있네요. 많은 분들이 함께하는 즐거운 장이 되리라 믿습니다'라고 직접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LG화학은 공식 페이스북 명칭 변경을 시작으로 더욱 풍성한 콘텐츠로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기존의 인물소개 코너인 'Humans of LG Chem' 외에도 생활 속 재미있는 화학이야기를 소개하는 '케미코드', 트렌드성 콘텐츠를 소개하는 '환상의 케미를 찾아서', LG화학의 주요 소식을 전하는 '위클리 케미 트렌드' 등을 신규 운영한다. 콘텐츠 발행 횟수도 주 2회에서 주 5회까지 늘린다.

LG화학 관계자는 "재미있고 신선한 이야기들로 많은 이들이 LG화학을 친근하게 인식할 수 있는 소통 채널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화학은 2014년 블로그 'LG케미토피아'를 시작으로 2015년 페이스북, 지난해 네이버 포스트 '케미터지 조(Joe)'를 오픈하며 업계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젊은 세대와 교감한다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LG화학의 공식 페이스북은 국내외 임직원, 협력사 직원 등 다양한 인물들의 정감 넘치는 이야기를 소개하며 현재 4만여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