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1인 미디어 전성시대…'스마트폰 방송' 소품 인기

(왼쪽부터)갓형욱과 애봉이가 스마트폰을 이용해 방송을 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먹방부터 뷰티, 게임, 일상까지 1인 미디어의 콘텐츠 파급력이 날로 커져가며 방송·촬영 등에 필요한 장비들 역시 덩달아 주목 받고 있다.

옥션이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26일까지의 마이크, 카메라 등 관련 상품 판매를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품목별로 최대 4배(333%) 이상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시청자와의 실시간 소통을 위한 마이크는 58% 증가했다. 화상카메라 역시 23%로 오름세를 기록했으며 소프트박스를 비롯한 조명 장비도 91% 늘었다.

방송 및 영상 촬영 전 적정 노출을 측정해 줄 그레이카드의 경우 4배(333%)이상 급증했다. 최근에는 방송에 필요한 상품들을 한번에 모아 판매하는 스튜디오세트도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콘텐츠 간 경쟁이 치열해 지며 실내방송이 아닌 야외방송도 증가, 액션캠(133%), 미니삼각대(72%) 등도 인기다.

보다 간단한 촬영이 가능한 휴대폰 촬영용품이 인기를 끌며 지난 2월 한달 간 관련 상품 판매가 전년 대비 67% 신장했다.

지난 1월에는 셀카그립과 짐벌, 휴대폰 삼각대 등 관련 카테고리 4개를 신설, 올 상반기까지 관련 상품수를 20% 가량 늘릴 예정이다.

한편 옥션은 1인 미디어를 위한 '마이 리틀 스마트폰'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야외방송 촬영을 위한 상품을 최대 61% 할인 판매한다.

내달 2일까지 매일 선착순 3000명에게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5% 중복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인기 먹방BJ 갓형욱&애봉이 함께한 야외 셀프 먹방 촬영기와 옥션 폰PD의 혼자 여행 촬영기도 볼 수 있다.

최준성 옥션 디지털실 팀장은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1인 미디어가 활성화되며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카테고리 신설을 비롯해 다양한 상품 확보를 통해 고객 수요를 맞춰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