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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톤 플러스’ 글로벌 누적 2000만대 판매

LG전자 모델이 (왼쪽부터) HBS-1100, HBS-W120, HBS-A100 등 톤 플러스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LG전자



LG전자가 블루투스 헤드셋 '톤 플러스(TONE+)' 시리즈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2000만대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2010년 6월 첫 선을 보인 톤 플러스 시리즈는 빠른 속도로 판매량 기록을 경신해 왔다. 출시 5년 만인 2015년 6월 1000만대 판매를 돌파했고 그로부터 21개월 만인 올해 3월 2000만대 돌파를 달성했다.

특히 세계 최대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인 미국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데, 미국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톤 플러스는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년 연속 미국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에서 판매 1위를 차지했다. 같은 기간 미국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은 440만대 수준에서 1200만대로 3배 가까이 성장했고 톤 플러스 시리즈는 매년 30% 이상의 점유율을 지키고 있다.

톤 플러스 시리즈의 인기 비결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뛰어난 음질이다. LG전자는 톤 플러스 전 모델의 넥밴드에 형상기억합금을 적용하며 내구성과 휴대성을 높이는 한편 무게는 줄인 고유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 'HBS-1100'에는 퀄컴 aptX™ HD 오디오 코덱을 탑재해 블루투스 헤드셋 최초로 24비트 하이파이 음원을 손실 없이 원음에 가깝게 재생하며 최고의 음질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올해 차별화된 컨셉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 CES 2017과 MWC 2017에서 ▲4개의 외장 스피커로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HBS-W120(톤 플러스 스튜디오)' ▲무선 이어폰 모듈로 선 없이 사운드를 즐기는 'HBS-F110(톤 플러스 프리)' ▲메탈 소재 진동판으로 깨끗한 음색을 구현하는 'HBS-920' 등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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