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업계가 도시락과 막걸리, 음료수 등 다양한 신상 먹거리를 내놨다.
◆CU, '타우린' 젤리 출시
CU가 타우린 성분이 함유된 '파워불젤리'를 출시했다. /BGF리테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오리온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타우린을 더한 기능성 간식 '파워불 젤리'(1200원)를 출시했다.
타우린은 근육 회복, 피로 회복, 간의 해독 작용을 돕는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로 보통 피로회복 음료의 주성분으로 사용된다.
파워불 젤리 1개에는 약 100mg의 타우린이 함유됐다. 한 봉지를 먹으면 보통 에너지 음료에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의 약 85%에 해당하는 1700mg을 섭취할 수 있다.
◆GS25, '지평 생 쌀막걸리' 입점
지평 생 쌀막걸리가 편의점 GS25에 입점됐다. /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평주조의 주력제품 '지평 생 쌀 막걸리'를 입점시켰다. 이번에 입점된 상품은 750ml 사이즈로 판매 가격은 1800원이다.
90년이 넘는 긴 역사를 자랑하는 지평주조는 주류업계에 불어닥친 이른바 '저도주 트렌드'에 발 맞춰 2015년 지평 생 쌀막걸리의 알코올 도수를 5도로 낮췄다.
부드러운 목 넘김과 숙취 없는 술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며 침체된 국내 막걸리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GS25, 다이어트도시락
GS25가 '유어스 가벼운 한 끼 도시락'을 출시했다. /GS리테일
GS25가 다이어트 도시락 '유어스가벼운 한 끼'를 출시했다. 도시락은 닭가슴살, 치킨소시지김밥, 삶은계란, 고구마, 샐러드, 곤약면 등으로 구성됐다. 열량은 낮추면서 영양소와 포만감은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도시락의 열량은 400kcal 이하로, 성인 하루 섭취 권장량인 2000~2500kcal의 16~20% 수준인 반면 단백질은 한국인 1인 1일 영양섭취 기준(55g)의 44%에 해당하는 24g이 포함됐다. 가격은 4200원이다.
◆GS25, 벚꽃스파클링·벚꽃햄버거 출시
(왼쪽부터)유어스 벚꽃 스파클링, 벚꽃향 핑크버거. /GS리테일
GS25는 벚꽃 시즌을 맞이해 한정판 '유어스벚꽃스파클링'은 출시했다. 국내 최초로 벚꽃 향을 도입한 음료로 벚꽃 추출액과 벚꽃향을 원재료로 사용해 상큼하면서 은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1000원이다.
'벚꽃향핑크버거'도 내놨다. 핑크색번과 벚꽃향이 가미된 상큼한 핑크 마요네즈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벚꽃을 연상시키는 핑크색 번에 구운 자색 양파와 로메인, 데리야끼소스로 맛을 냈다. 가격은 2500원이다.
◆세븐일레븐, 전구에이드 출시
세븐일레븐이 전구에이드 3종을 출시했다. /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은 이색적인 용기에 음료를 담은 '전구에이드'(1700원) 3종을 출시했다. 전구에이드는 3종은 '오렌지자몽 에이드', '블루레몬 에이드', '오미자 에이드'로 각 과일 특유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에 청량함까지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세븐일레븐 전구에이드는 뚜껑을 열지 않고 빨대를 바로 꽂아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음료를 마실 때 뚜껑을 열고 닫고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흘릴 염려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빨대를 꽂을 수 있는 전용 뚜껑을 개발했다.
◆미니스톱, '소프트크림 뉴밀크' 리뉴얼 출시
미니스톱이 '소프트크림 밀크' 아이스크림을 리뉴얼 출시했다. /미니스톱
미니스톱은 전용목장의 유기농 우유를 사용한 '소프트크림 뉴밀크'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유기농 원유 50% 를 함유한 고소하고 진한 풍미의 '프리미엄급 소프트크림'이다. 콘 형태와 점보컵 형태로 선택 가능하며 밀크와 초코를 섞은 믹스로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콘 2000원, 점보컵 25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