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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아이디어로 세계시장 진출하자… KT&G ‘2017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 개최

KT&G가 '2017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를 개최한다./KT&G



KT&G, '2017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 개최…이스라엘 오토토와 협업

'아이디어로 세계시장 진출하자.'

KT&G가 한국 디자인 산업의 활성화와 해외 시장에 한국 디자인과 디자이너를 폭넓게 알리는 프로젝트에 집중하고 있다.

KT&G는 산업 디자인관련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구현하고 해외 시장으로의 유통을 돕는 '2017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는 이스라엘의 기프트&리빙 전문 디자인 브랜드사인 '오토토(OTOTO)'와 협업할 예정이다.지난해는 영국의 디자인 전문 브랜드사 '엔피더블류(NPW)'와 함께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Fun Follows Function!'이며 주방용품과 생활용품, 여행과 사무용품, 작은 소도구라는 다섯 가지 카테고리로 공모를 진행한다.

디자인 전공자나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품 수에는 제한을 두지 않으며 5월31일까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디자인을 포함한 시장성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된다. 1차 선정작은 6월7일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1차에 선정된 디자인은 전문가 워크숍을 거쳐 제품으로 구현되고, 최종 선정작은 올해 10월 KT&G 상상마당에서 열리는 디자이너스 파티에서 발표된다.

최종으로 선정된 작품은 '오토토' 브랜드 이름으로 생산되어 프랑스의 '2018 메종&오브제(Maison & Objet)'에 전시되고 세계 20여 개국에 유통된다.

한편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개최됐으며 한국의 디자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KT&G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지원 프로그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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