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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윤종규 KB금융 회장 "디지털 강자로 거듭나야"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사진)은 3일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의 출범을 언급하며 "KB가 디지털 강자로 거듭나기 위해 조직을 재정비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윤 회장은 이날 정기 조회사를 통해 "케이뱅크 등 디지털 경쟁자들의 전략은 제대로 서비스를 받지 못한다고 느끼는 고객을 대상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것"이라며 "경쟁자보다 먼저 의사결정을 하고 고객에게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조직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점포 혼잡도 개선, 창구업무 디지털화 등의 고객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하고 영업시간 연장 효과를 거두기 위한 유연 근무제 실험을 하는 이유도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업무는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효율성을 높여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Cloud), 디지털생태계(Ecosystem), ACE로 요약되는 디지털 기술을 업무에 접목하면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는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직체계도 디지털 시대에 맞는 형태로 재정비할 방침이다.

그는 "시장과 고객의 변화에 재빠르게 반응해야 할 본부조직부터 모든 기능을 갖추고 스스로 발전하며 분화할 수 있는 조직으로 효율화 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올해 주력하고 있는 '파트너십 그룹(PG)' 중심 영업체계의 효율화와 안정화가 진전을 이루면 본부 조직도 재정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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