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롯데제과, '창립 50주년' 기획제품 출시…빼빼로, 빠다코코낫, 쥬시후레쉬 등

롯데제과 창랍50주년 기념 기획제품/롯데제과



롯데제과, '창립 50주년' 기획제품 출시…빼빼로, 빠다코코낫, 쥬시후레쉬 등

롯데제과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기획제품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50주년 기념 기획제품은 껌 2종(쥬시후레쉬·스피아민트), 비스킷 4종(빠다코코낫·롯데샌드·칸쵸·마가렛트), 초코 3종(초코 빼빼로·아몬드 빼빼로·가나 초콜릿), 스낵 2종(꼬깔콘·치토스)으로 모두 11종에 달한다. 11종 제품은 롯데제과의 대표적인 장수제품들로서 포장 디자인을 70~80년대 출시 때 디자인으로 설계하여 50주년의 의미를 살렸다.

이들 제품 중 가나 초콜릿의 경우 당시 쓰였던 '초코렡' 로고를 그대로 패키지에 표기해 당시 외래어 표현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쥬시후레쉬와 스피아민트는 껌을 감싼 내포장지 역시 출시 당시와 동일하게 제작했다. 빼빼로, 빠다코코낫, 칸쵸 등도 예전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출시 당시의 모습으로 디자인했다.

다시 태어난 50주년 기념 기획제품들은 요즘 디자인과는 달리 70~80년대 디자인으로 설계하여 촌스러운 듯하지만, 당시 향수를 자극해 친근감을 느낄수 있도록 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제품들은 복고 트렌드를 반영해 과자를 통한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50주년 기념 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