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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일주 WGSK 대표, 위스키 단체 '키퍼스 오브 더 퀘익' 신임 회원 위촉

김일주 WGSK 대표



김일주 WGSK 대표, 위스키 단체 '키퍼스 오브 더 퀘익' 신임 회원 위촉

김일주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WGSK) 대표가 한국을 대표하는 스카치 위스키 전도사가 됐다.

WGSK는 스카치 위스키 단체인 '키퍼스 오브 더 퀘익'이 이달 초 스코틀랜드에서 열린 연회에서 김일주 대표를 신임 회원으로 위촉했다고 12일 밝혔다.

'키퍼스 오브 더 퀘익'은 지난 1988년 스카치 위스키의 위상과 명성을 높이기 위해 창설된 국제 비영리 단체다. 현재 세계 100여개국 25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발탁 조건이 까다로워 지금까지 선정된 한국인은 극소수이다.

김 대표는 지난 35년간 '글렌피딕', '발베니', '그란츠' 등 세계적인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를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스카치 위스키의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기여했다. 김 대표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신임 회원으로 임명되는 영예를 안았다.

김일주 WGSK 대표는 "스카치 위스키 명예의 전당과 같은 '키퍼스 오브 더 퀘익' 회원으로 위촉돼 영광이며 세계 스카치 위스키 관계자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우리나라 위스키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대표는 두산씨그램, 진로발렌타인스, 골든블루 등 다양한 주류 회사의 마케팅 및 최고 경영자를 거치며 '윈저', '골든블루'를 개발하고 '발렌타인'을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2013년 WGSK 대표로 취임 이후 국내 유일 숙성 연수가 표기된 저도 위스키 '그린자켓'을 출시하는 등 국내 위스키 업계의 산 증인으로 평가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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