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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양에서 질' 한국야쿠르트, '당줄이기 캠페인' 업그레이드

한국야쿠르트 당줄이기 캠페인 제품들/한국야쿠르트



'양에서 질' 한국야쿠르트, '당줄이기 캠페인' 업그레이드

한국야쿠르트가 3년차를 맞은 '당줄이기 캠페인'을 '양'에서 '질'로 한 단계 발전시킨다고 13일 밝혔다.

'당줄이기 캠페인'은 한국야쿠르트가 건강한 제품으로 소비자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지난 2014년 8월부터 유가공 업계 최초로 실시한 당류 저감 활동이다.

지난 3년 간 '당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줄인 자사 제품의 당은 약 8072t, 이를 각설탕(3g)으로 환산하면 약 26억9000개, 1.5t 트럭 약 5380대 분량이다.

올해는 캠페인 3년차를 맞아 당을 줄이는 노력을 이어가면서 당의 내용을 바꾸는 2단계 '당줄이기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이미 지난 3월 기존 당을 식물 유래 당으로 바꾼 '야쿠르트 프리미엄 라이트'와 '에이스 라이트'를 선보이며, 업그레이드 된 '당줄이기 캠페인'의 포문을 열었다. 두 제품을 시작으로 한국야쿠르트는 연내 액상 발효유 전제품의 당을 대체할 예정이다.

그동안 '당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가장 많이 당을 줄인 제품은 '야쿠르트'의 당을 낮춘 '야쿠르트 라이트'와 15종 필수 영양소를 담은 '에이스'의 당을 낮춘 '에이스 라이트'다. 두 제품은 기존 대비 절반 가량 당 함량을 낮췄다. 특히 '야쿠르트 에이스'는 올해 2단계 '당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기존 당을 식물 유래 당으로 바꿔 보다 건강한 제품으로 거듭났다.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은 '당줄이기 캠페인'의 선도제품이기도 하다.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저지방'은 2014년 출시 당시 칼로리를 낮춤은 물론, 액상과당 대신 올리고당 2종을 넣어 당 함량을 오리지널 '윌' 대비 약 27% 저감한 제품으로 출시했다. 이어 오리지널 '윌'도 '당줄이기 캠페인' 1주년을 맞은 2015년 9월 기존 대비 약 7% 당을 줄인 제품으로 거듭났다. 2015년에는 기획부터 당류 저감 제품으로 진행한 신제품 '메치니코프'를 선보여 소비자의 관심을 얻었고, 캠페인 시작 1년여 만에 발효유 전 제품에 대한 당줄이기 캠페인을 완성했다.

지난해에는 커피 제품인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역시 당을 비롯한 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은 제품으로 출시했다,

심재헌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장은 "올리고당, 벌꿀은 물론, 시트러스 추출물, 자일리톨 등 식물 유래 당으로 기존의 당을 바꾸는 연구를 통해 더 건강한 제품으로 소비자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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