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이 가정의 달을 맞이해 '쇼핑왕국'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선물할 행사라 많은 5월을 맞이해 오픈마켓에서 다양한 쇼핑 기획전을 쏟아내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G마켓과 11번가가 5월 행사의 달을 맞이해 다양한 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월 첫 주 '황금연휴'를 앞두고 고객들의 야외 활동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 예년보다 빨리 가정의 달 매출 견인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G마켓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쇼핑왕국'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매일 아침 10가지 특가 퍼레이드와 저녁에는 10% 할인 쿠폰을 쏜다.
'매직딜 퍼레이드' 코너를 통해 매일 오전 10시, 총 10개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17일에는 '디즈니 콜라보 어린이날 스페셜 럭키박스'를 1만9800원에, '플레이도우 모음전'은 9900원, '뽀로로와 타요 등 인기 완구 모음'은 2만3900원부터 선보인다.
이 외에도 어버이날을 위한 '카네이션 부토니에와 용돈봉투 세트'가 8900원, '제스파 맥스센세이션 안마의자 ZP-894' 4만5900원, 설화수 자음 2종세트 10만8000원 등이 마련됐다.
매일 밤 8시부터 12시까지 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ID 당 매일 1개 쿠폰 발급이 가능하며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7만명에게는 파리바게트 신제품인 '쿡빵' e쿠폰을 증정한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 등을 축하할 수 있는 파리바게트 케이크도 한정 수량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테마 별로 선물 코너를 분류해 할인가에 선보인다. '어린이날 카테고리'는 장난감, 유아동 패션, 도서, 유아 공연 티켓이, '어버이날 카테고리'는 건강용품, 건강식품, 꽃, 잡화, 뷰티선물세트, 여행상품 등이 최대 50% 할인가에 마련됐다. 또 성년의 날을 위해 향수, 립스틱, 주얼리 선물도 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11번가가 어린이날 기획전을 예년보다 빨리 시작한다. /SK플래닛
11번가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이들대상 선호도가 높은 '공룡 변신 로봇'부터 새롭게 뜨고 있는 '스마트 코딩로봇'까지 캐릭터 완구·블럭·승용차·도서·디지털 제품 등 30여 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하는 어린이날 기획전 '해피칠드런스데이'를 개시한다.
5월 첫 주 '황금연휴'를 앞두고 고객들의 야외 활동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 11번가는 예년보다 일주일 빨리 '어린이날' 매출 견인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기획전은 200여종의 상품들을 실속 있는 가격으로 구성해 고객들이 상황과 목적에 맞게 구입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매년 어린이날마다 유아동 완구에서 최고액 매출을 경신 중인 11번가는 작년에 이어 올해 역시 어린이날 선물을 미리 구비해 놓으려는 얼리버드형 고객들로 최근 2주간(4월 1일~4월 14일) 완구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9%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11번가는 어린이날 대표 상품으로 코딩교육 로봇 '대시앤닷'(27만8000원), '실바니안 초콜릿 토끼 이층집세트'(5만9900원), 바퀴가 회전할 때 광채가 나는 야외승용완구 '21st 스쿠터'(3만9800원), 킥보드와 밸런스바이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이웨이 프리크'(10만4000원) 등을 준비했다.
다음달 5일까지 기획전 기간 내내 고객들에게는 하루에 3회 이용 가능한 20% 상품 쿠폰,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레고 전용 쿠폰,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 받는 카봇 쿠폰 등 풍성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11번가는 어린이날 선물 아이템을 고민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어린이날(4월 1일~5월 5일), 크리스마스(12월 1일~31일) 때 매출 기반 인기 캐릭터 완구 선호도 Top10을 선정했다.
2년간 캐릭터 완구 매출 흐름을 보니 부동의 1위를 차지한 '터닝메카드'는 지난해 크리스마스 때부터 하향세로 돌입, 대신 '헬로카봇'이 새롭게 차지했다.
또 지난해 연말시즌부터 '다이노코어'와 '베이블레이드버스트'가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중이며 성별 및 트렌드 변화에 민감하지 않은 부동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는 역시 '레고'가 꼽히는 등 시즌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선호도에 따라 완구 판매 역시 해마다 순위가 바뀌는 양상을 보였다.
11번가가 캐릭터 완구 선호도를 조사했다. /SK플래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