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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효성, 크레오라 알리러 5년째 인니 최대 섬유 전시회 참가

효성이 인도 인터텍스 전시회에 부스를 마련하고 스판덱스 브랜드인 크레오라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효성



효성이 19일부터 22일까지 자카르타 국제전시장에서 열리는 인도네시아 최대 섬유·섬유기계 전시회 '인도 인터텍스'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인도 인터텍스는 인도네시아 산업부를 비롯한 주요 정부 기관과 섬유·직물·원사 업계가 후원하는 행사로 올해는 약 2만 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3년부터 이 전시회에 지속 참가 중인 효성은 메인 전시장인 기계홀에 원사업체로는 가장 큰 규모의 부스를 차리고 관람객의 시선을 끌었다.

2억5000만 명이 넘는 인구 가운데 87%가 무슬림인 인도네시아는 도시화와 중산층의 증가로 의류 소비성향이 점차 고급화 되고 있다. 최근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가벼운 스포츠웨어를 일상에서 입는 '애슬레져'가 새로운 시장 트렌드로 퍼지는 추세다.

이에 발맞춰 효성은 무슬림스포츠웨어와 같은 신규 시장을 개척하며 기능성 스판덱스 원사인 크레오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을 세웠다. 현지 업체들과의 공동 원단개발, 협업 마케팅도 추진 중이다. 그 일환으로 20일에는 현지 무슬림웨어 브랜드 Shasmira, 글로벌 데님 브랜드 Lee Cooper 등과 함께 패션쇼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는 애슬레져 트렌드에 발맞춘 무슬림스포츠웨어와 크레오라 스판덱스를 적용해 신축성이 뛰어난 핏스퀘어 청바지를 소개한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무슬림웨어 산업의 메카로 자리 잡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고객사와 함께 고민하여 2인 3각으로 시장을 개척하겠다"며 "크레오라의 우수한 품질을 알려 글로벌 시장 1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효성은 7월 '인터필리에르 파리', 9월 '프리뷰 인 서울', 10월 '인터필리에르 상하이' 등 세계 유명 전시회에 참가해 스판덱스 글로벌 리딩 업체의 위상을 세운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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