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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달 1만 명이 선택하는 LG 포터블 스피커

LG전자 모델들이 LG 포터블 스피커 '캔들'(앞)과 액티브(뒤)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LG전자 포터블 스피커의 인기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LG전자는 LG 포터블 스피커의 국내 판매량이 올해 들어 월 1만대를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월평균 판매량 대비 2.5배 늘어난 수치다. 판매량 증가의 이유로 LG전자는 ▲소비자 니즈를 구체적으로 반영한 상품 전략 ▲소비자들이 제품의 활용도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한 매장 진열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제품 인지도를 높인 마케팅 등을 꼽았다.

LG 포터블 스피커는 제품별로 모던한 디자인과 휴대성을 갖췄다. 이로 인해 야외에서 활동도도 높아졌다. '무드(PH1)'는 190g에 불과한 무게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7월 출시된 뒤 한 달 만에 판매량 4000대를 넘겼고 올해 들어서는 월 판매량이 7000대 이상까지 치솟으며 포터블 스피커 판매량 증가를 견인하는 모델로 자리 잡았다.

'캔들(PH3)'은 인테리어 용품으로도 손색없는 디자인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 후 판매량이 꾸준히 늘어 월 1500대 이상 판매되고 있다. 모서리 부분들을 둥글게 처리한 삼각뿔 모양의 이 제품은 상단에 촛불을 모티브로 한 LED 조명을 적용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LG전자는 포터블 스피커를 스마트폰, 노트북, 미니빔 TV 등과 함께 진열해 소비자들에게 이들 제품을 연동한 실제 사용 환경을 보여줬다. 그 결과 다른 IT 기기를 구매하며 포터블 스피커를 함께 사고 음악, 게임, 캠핑, 자전거 타기 등을 즐기는데 활용하는 2030 고객이 늘었다는 설명이다.

LG전자는 스피커 제품들을 한데 모은 스피커 존을 마련해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비교해 용도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세계적인 그라피티 아티스트 존원과 '존원 아트 시리즈'를 내놓고 인기 걸그룹 트와이스와 '트와이스 스피커'를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 높이기에도 힘썼다.

봄나들이 철을 맞아 야외 활동에 특화한 포터블 스피커 판매량이 늘어날 것으로 LG전자는 내다보고 있다. 이에 따라 ▲생활 방수 기능과 풍성한 중저음을 내는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2개 탑재했고 최대 10시간 사용이 가능해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액티브(PH4)' ▲무게가 167g에 불과하고 스트랩이 있어 배낭, 자전거 등에 고정 가능하며 생활방수와 LED 조명을 제공하는 '쿠키(PH2)'를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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