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 오늘의 새상품]한국야쿠르트, '짜먹는 슈퍼100' 출시 外
▲한국야쿠르트, '짜먹는 슈퍼100' 출시
한국야쿠르트가 농후 발효유 '짜먹는 슈퍼100'을 새롭게 출시한다. 딸기 과즙을 넣은 '후레쉬 딸기'와 국산 원유를 사용한 '소프트 요거' 등 모두 2종이다. 이 제품에는 초유단백분말과 한국야쿠르트의 특허 유산균(HY7712)이 함유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파우치 형태의 포장으로 휴대성과 섭취 편리성을 높여 나들이용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디즈니 인기 캐릭터인 '올라프'를 패키지에 사용했다.
▲동원F&B, '자연한입 ICE 고구마' 출시
동원F&B가 껍질을 벗겨 통째로 얼린 '자연한입 ICE 고구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100% 국산 고구마를 오븐에 구운 뒤 냉동한 제품이다. 얼린 상태 그대로 아이스크림처럼 먹거나 전자레인지로 데워서 즐길 수 있다. 저온 숙성을 통한 당도 조절 과정을 거쳐 고구마 본연의 단맛이 더욱 깊다. 껍질을 벗기고 한입 크기로 잘라 먹기 간편하며 감미료나 첨가물을 넣지 않았다.
▲샘표, 우리엄마 고추장 멸치볶음 출시
샘표가 고추장 양념의 반찬 통조림 '샘표 우리엄마 고추장 멸치볶음'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100% 국내산 멸치만을 엄선해 태양초 고추장 양념으로 매콤함을 더했다. 아몬드 슬라이스와 호박씨를 함께 볶아냈다.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캠핑, 여행, 나들이 등 야외 활동에서도 간편하게 멸치볶음을 즐길 수 있다. 샘표 우리엄마 고추장 멸치볶음을 비롯해 깻잎, 장조림 등 모두 12종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bhc 곡물치킨 '치바고' 출시
bhc가 곡물치킨 '치바고'를 출시했다. 건강 트렌드에 맞춰 개발된 제품이다. 몸에 좋은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로 얇게 튀겨낸 치킨에 옥수수, 검은콩, 현미, 아몬드 등 곡물을 갈아 넣어 비스킷 같이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튀김 옷이 얇으면서도 고소한 맛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제품 개발에 나섰다. 약 1년의 기간에 걸쳐 아몬드와 검은콩을 비롯해 현미와 옥수수 등 곡물을 통해 제품 차별화를 꾀했다.
▲올가홀푸드, '올가맘 입에서 사르르 아이스 홍시' 출시
올가홀푸드가 국내산 청도반시를 얼린 '올가맘 입에서 사르르 아이스 홍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에서 재배한 씨 없는 청도반시 100%로 만든 아이스 디저트다. 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고 청도반시 껍질만 제거한 후 그대로 얼려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았다. 씨가 없고 모양이 쟁반처럼 납작한 청도반시는 지형과 기후특성, 품종 등의 영향으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씨 없는 감이 생산되는 청도 지역의 대표적인 특산물이다.
▲헬시그루, '콜드브루 앰플' 출시
코웨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헬시그루가 프리미엄 농축 액상커피인 '콜드브루 앰플'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워터메이트 라인' 3종 가운데 하나다. 코웨이의 깨끗한 물을 더 맛있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슈퍼드랍 공법을 이용해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유지했다. 기존 음료제품과는 다르게 콜드브루 커피원액을 코웨이의 깨끗한 물에 희석해서 섭취하는 제품으로 기호에 따라 다양한 메뉴로 즐길 수 있다.
▲생활맥주, 수제맥주 '걸작IPA' 출시
생활맥주가 수제맥주 '걸작IPA'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몰트의 달콤함과 홉의 쌉살함의 균형 잡힌 맛이 강조된 IPA이다. 독일 뮌헨 공대에서 양조학을 전공한 정통파 브루마스터 권경민씨가 있는 바이젠하우스에서 만들었다. 바이젠하우스는 충남 공주에서 2003년부터 양조를 시작한 로컬브루어리로 최근 자체 레시피로 특허를 충원해 수제맥주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