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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필라이트' 20일만에 완판

필라이트/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20일만에 완판

하이트진로는 국내 최초로 출시한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Filite)'가 20일 만에 완판됐다고 16일 밝혔다.

지난달 25일 출시된 필라이트는 출시 직후부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관심을 받아왔다. 주요 대형마트에서 시음행사를 시행한 첫 주말부터 인기를 끌며 초기 물량 6만상자(1상자 = 355mL*24캔)가 조기 매진됐다.

하이트진로 측은 필라이트의 판매속도가 매년 한정판으로 출시하는 '맥스 스페셜호프'의 판매량을 훨씬 뛰어 넘는다고 설명했다. 맥스 스페셜호프의 월평균 판매량은 약 2만상자로 필라이트의 판매속도가 3배 이상 빠르다.

필라이트가 인기 요인으로는 우수한 품질력에도 기존 맥주 대비 40% 저렴한 뛰어난 가성비가 주목 받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식품가격이 줄줄이 인상되면서 장바구니 물가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필라이트의 가성비에 관심이 급증했기 때문이다.

알코올 4.5%의 필라이트는 하이트진로의 90년 역사 주류 제조 노하우로 만든 제품으로 맥아와 국내산 보리를 사용해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내는 한편 100% 아로마호프로 풍미를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는 2001년부터 발포주를, 2004년부터 제3맥주를 일본에 수출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일본 대형 편의점 '로손(LAWSON)'과 제3맥주 수출계약을 맺기도 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새로운 카테고리인 발포주와 가성비에 주목하면서 필라이트의 인기가 예상을 뛰어넘고 있다"며 "빠른 시일 내에 추가물량을 공급해 많은 소비자들이 필라이트를 즐기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를 알리기 위해 4월 말부터 코끼리 '필리'를 주제로 TV광고를 내보내고 있으며, 본격적인 성수기를 앞두고 시음행사 및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 접점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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