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출시…소비자 니즈 반영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커피 소비량은 연간 400잔 이상이다. 하루 1잔 이상을 소비하는 셈이다. 커피는 일상에서 빠질 수 없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커피 판매 시장 규모는 6조4041억원으로 2014년과 비교해 30.6% 성장했다. 커피 시장의 성장에 따라 소비자들 또한 고급화, 전문화가 가속되고 있어 높아진 소비자의 기준을 충족하는 것이 커피업계의 관심사가 됐다.
코카콜라의 '조지아 고티카'는 커피 향을 강조한 제품으로 커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는 콜드브루에서도 깊은 커피 아로마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기존 콜드브루의 장점인 깔끔함을 유지하면서도 10기압 고강도 추출 과정을 통해 깊은 향을 구현해내 차별화 된 커피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는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아메리카노'와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카페라떼' 등 모두 2종으로 구성됐다.
제품 디자인은 한 손에 들어오는 슬림한 알루미늄 재질의 보틀 용기를 국내 커피 시장에 유일하게 도입하고 크라프트지 느낌을 살린 디자인과 콜드브루의 시원함을 연상시키는 파란 컬러를 매치시켜 프리미엄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조지아 고티카는 깊고 진한 아로마로 더욱 깊은 휴식을 취한다는 '아로마 타임편'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견인한 배우 이민호를 다시 한 번 모델로 선정하고 프리미엄 한류배우 이민호를 통해 깊은 향과 맛을 구현하고 슬림한 알루미늄 보틀로 스타일리시함을 완성한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만의 매력을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17일 "이번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출시를 시작으로 조지아 고티카 제품군을 확대해 브랜드 파워를 더욱 견고히 하고,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하여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지아 고티카'는 원두의 선택부터 운송, 로스팅 후 추출 시기까지 세심하게 관리한 것이 특징이다. 원두가 품은 견과향, 초콜릿향, 커피 로스트향 등을 복합적으로 구현해 낸 깊은 풍미를 담았다.
'조지아 고티카 아로마 블랙', '조지아 고티카 스위트 아메리카노', '조지아 고티카 마스터스 라떼'를 비롯해 최근 출시한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까지 다양한 프리미엄 캔커피 제품으로 깊은 커피 아로마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