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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제약/의료/건강

동아제약-연세우유, 환자식 개발·판매 MOU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왼쪽)과 홍복기 연세우유 CEO가 동아제약-연세우유 환자식 개발·판매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동아제약



동아제약-연세우유, 환자식 개발·판매 MOU

동아제약이 연세우유와 함께 환자식 시장에 진출한다. 제품은 내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이다.

동아제약은 연세대학교 동문회관에서 연세우유와 환자식 제품 개발·판매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동아제약은 연세우유로부터 환자식 제품을 공급 받아 국내 제품 판매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연세우유는 제품 개발 및 생산을 맡기로 했다.

환자식은 정상적인 음식 섭취 및 소화가 어려운 환자나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특수 식품을 말한다. 일반 식사 대체용 제품과 혈당 개선, 열량 보충 등의 기능이 보완된 제품 등이 있다.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액상이나 타먹는 분말 형태로 되어 있다.

2015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에 따르면 국내 환자식 시장 규모는 2014년 기준 800억원이다. 매년 5~10%씩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생산량 역시 큰 폭으로 뛰어 2009년 7633t에서 2014년 1만7799t으로 133.2% 증가했다.

한편 동아제약과 MOU를 체결한 연세우유는 지난 1962년 국민 건강 증진과 교육 재원 확보라는 사명 아래 설립된 연세대학교의 수익사업체다. 연세대학교의 의학, 생명공학, 식품영양학 분야 교수진으로 식품과학위원회를 구성하고, 이를 통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우유, 두유, 발효유 등 고품질의 유제품과 혁신적인 건강기능식품 등을 개발하고 있다.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은 "환자식 시장은 노인인구 확대와 당뇨병, 고혈압 등 만성질환자의 증가로 점점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환자식 시장의 성공적 진출을 위해 전문 연구진을 보유한 연세우유와 동아제약이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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