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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SK이노베이션 '에브루 기법' 도입 광고, 조회수 500만 돌파하며 순항

SK이노베이션이 공개한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2탄 광고가 인기를 얻고 있다.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에브루 기법을 도입해 선보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2탄 광고가 공개 43일 만에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 오는 25일에는 누적 조회수 600만을 무난히 넘어설 전망이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달 5일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2탄 광고를 TV와 신문 외에 블로그, 페이스북에 공개한 이후 조회수가 급속도로 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10일 만에 조회수 100만을 넘어섰고 누적 조회수 증가에 가속도가 붙는 상황이다.

이번 광고 인기 비결로 SK이노베이션은 국내에 생소한 에브루 기법의 도입을 꼽았다. 에브루는 큰 그릇에 담긴 물 위에 여러 색의 물감을 흩뿌리거나 붓질해 그림을 그린 후 종이를 덮어 전사(傳寫)하는 기법이다. 국내에는 '마블링 기법'이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졌다.

SK이노베이션은 터키의 에브루 기법 아티스트 가립 아이를 초청해 광고를 제작했다. SK이노베이션 광고 담당자는 "일반 소비자들은 물론 광고 전문가나 미술 전문가 사이에 입소문이 나면서 더욱 인기를 얻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상필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상업 광고와 예술가의 콜라보레이션이 성공적으로 어우러졌다"며 "에브루 기법으로 SK이노베이션의 사업 영역을 섬세하게 표현해냈고 최근 트렌드인 '팩트' 워딩을 활용해 젊은 소비자에게 업의 본질을 쉽고 정확하게 인지시켰다"고 설명했다.

지난 20일 CGV 이용객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극장광고 인식 조사 결과에서는 15%의 관람객이 SK이노베이션 광고를 가장 인상 깊은 광고 1위로 꼽으며 "색감이 화려하고 한 폭의 예술 작품을 보는 기분이었다"는 평가를 남겼다.

SK이노베이션의 광고가 방영되며 에브루 기법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높아졌다. 최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는 '서울 국제 핸드메이드 페어 2017'이 개최되며 에브루 작품들이 전시되고 체험전도 열렸다. 이 행사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들은 "광고로 알게 된 에브루 기법을 실제로 체험해 볼 수 있어 인상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혀 SK이노베이션 광고가 문화 교류 활성화에까지 기여했음을 알게 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광고 조회수 500만 돌파를 기념해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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