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토랑 메뉴 집에서 먹어요"
집에서도 간편하게 레스토랑 음식을 먹을 수 있다. 가정간편식으로 프리미엄 메뉴가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육가공 업체 가운데 롯데푸드와 CJ제일제당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9일 롯데푸드에 따르면 지난달 레스토랑 퀄리티의 프리미엄 육가공 브랜드 '라퀴진'을 론칭했다. '라퀴진' 제품은 고급 레스토랑 등에서 인기가 높은 육가공 메뉴를 가정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다. '로스트햄', '풀드포크', '리치브라운 소시지', '리치화이트 소시지' 등 모두 4종이 출시됐다.
'라퀴진'은 프랑스어로 훌륭한 '요리'라는 뜻으로 가공 과정을 줄이고 원물 본연의 형태와 맛을 최대한 살리는 공정으로 제조했다.
롯데푸드는 지난해 '라퀴진 함박스테이크', '라퀴진 볼 함박스테이크'를 선보였으며 이번에 정통 프리미엄 육가공 신제품을 본격 출시함으로써 '라퀴진' 브랜드를 육가공 시장의 주력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라퀴진 로스트햄은 최신 가공 설비를 통한 제조로 원물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형태와 질감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퀴진 풀드포크는 국내산 돼지고기 통살코기를 잘게 찢어 바비큐 소스로 양념한 제품이다.라퀴진 리치브라운 소시지와 라퀴진 리치화이트 소시지는 호텔 등에서 맛볼 수 있는 조식 메뉴용 소시지를 재현한 제품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육가공 제품 하나를 선택할 때도 전문점과 같은 품질을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라퀴진 로스트햄, 풀드포크, 리치브라운 소시지, 리치화이트 소시지는 레스토랑 퀄리티의 훌륭한 요리를 구현해 까다로운 미식가들의 입맛까지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특별한 미식(味食)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 하에 '고메' 브랜드를 선보였다. CJ제일제당 '고메'는 치킨류(고메치킨 순살크리스피, 고메치킨 핫스파이시, 고메 너겟)와 스테이크류(고메 함박스테이크, 고메 토마토미트볼), 스낵류(고메 핫도그 크리스피) 등 모두 6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누적 매출 600억원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고메 함박스테이크와 고메 핫도그 크리스피는 올해 매출만 이미 100억원에 육박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자레인지만으로 조리가 가능하고 합리적인 가격대로 외식에서 경험하던 근사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적중하며 초반부터 주목 받기 시작했다. '고메'의 첫 제품인 '고메 치킨'은 출시 4개월 만에 월 매출 10억원대 제품으로 성장했다. 올해 현재까지 누적매출은 240억원을 넘어섰다.
허준열 CJ제일제당 육가공냉동마케팅담당 부장은 "국내외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맛과 품질, 간편성까지 고루 갖춘 차별화된 신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