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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여름=탄산'공식 깨졌다…올 여름 '건강음료' 인기

건강음료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여름이면 항상 톡 쏘는 청량감의 탄산 음료가 대세였다. 하지만 올 여름은 건강음료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갈증 해소와 함께 건강까지 고려한 착즙주스나 발효식초와 같은 건강음료의 매출이 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올리브영은 올해 상반기(1월 1일부터 6월 11일까지)의 건강음료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12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탄산수 매출이 70% 성장한 것과 확연히 대비되는 결과다. 특히 본격적으로 기온이 오르기 시작한 4월부터는 관련 제품들의 월 매출이 전년 대비 무려 200%나 증가하며 올 여름 음료 시장의 새로운 강자가 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건강음료의 인기는 최근 '나를 위한 라이프와 소비'에 가치를 두는 욜로(YOLO)족과 마른 몸보다 건강한 몸매를 지향하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매출 신장을 견인하고 있는 제품으로는 청담라이프의 '청담식초'와 올가니카의 착즙주스 '저스트주스' 등이 있다. 이 제품들은 지난해 일부 매장에 입점한 뒤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점차 매장 수를 확대해 가고 있다.

이 외에도 피로회복과 혈액순환에 좋은 차 종류도 무더운 여름철 아이스티로 즐길 수 있어 꾸준히 판매 성장세를 보인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건강한 삶을 중시하는 욜로족이 늘면서, 물도 이왕이면 건강하고 맛있게 마시자는 트렌드가 새롭게 형성되고 있는 추세"라며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올리브영의 가치와도 일치되는 트렌드인 만큼 소비자 기호에 맞춰 관련 제품군 확충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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