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문화종합

tvN 마케팅&디자인 프로모션,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아

tvN 10주년MD/CJ E&M



tvN 소사이어티게임/CJ E&M



tvN 마케팅&디자인 프로모션,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아

'프로맥스 BDA 글로벌 어워즈 2017'서 국내 유일 2관왕 '

CJ E&M의 엔터테인먼트 채널 tvN의 마케팅 & 디자인 프로모션이 글로벌에서도 인정 받았다. '2017 프로맥스 BDA 글로벌 어워즈'에서 국내 방송사 중 유일하게 수상에 성공한 것은 물론, 2관왕을 차지하며 위상을 높였다.

지난 6월 8일 로스앤젤레스에서 진행된 '프로맥스BDA 글로벌 어워즈(PromaxBDA Promotion, Marketing and Design Global Excellence Awards 2017)'는 프로모션, 디자인, 방송 홍보·마케팅 협회인 프로맥스BDA가 매년 전세계 마케팅 디자인 프로모션에서 뛰어난 업적을 치하하는 시상식이다. 전세계 1만여 개의 회사와 전문가들이 회원으로 활동하는 방송 디자인 분야에서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tvN은 'TOTAL PACKAGE DESIGN : PRINT ONLY - CHANNEL OR PROGRAM 부문'에서 은상을, 'OUTDOOR STATIC CAMPAIGN : ART DIRECTION & DESIGN 부문'에서 동상을 거머쥐며 2관왕을 차지했다. 유일하게 국내 방송 업계에서 수상했으며, 수상한 두 부문 모두 한국에서 최초로 수상한 부문으로 의미가 남다르다.

먼저 'TOTAL PACKAGE DESIGN : PRINT ONLY - CHANNEL OR PROGRAM 부문'에서는 tvN 10주년 MD(Merchandise·기획 상품)가 은상을 수상했다. tvN은 2016년 10주년을 맞이해 채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상징하는 패턴과 컬러를 제작했다. 채널 로고의 세 각을 활용해 tvN만의 '선도, '참신', '공감'을 나타내고, 세 각이 모여 무한한 가능성을 의미하는 고유의 패턴을 만들어냈다. 또한 '즐거움'을 상징하는 tvN 고유 컬러 '레드'를 대표로 집중 부각시켰다. 이 같은 tvN 고유의 패턴과 컬러를 활용한 노트, 펜, 지우개, 트레이, 명함꽂이 등을 제작해 참신한 크리에이티브를 발휘할 수 있는 MD로 눈길을 끌었으며 tvN 10주년 페스티벌 현장에서도 판매돼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OUTDOOR STATIC CAMPAIGN : ART DIRECTION & DESIGN 부문'에서는 '소사이어티 게임' 옥외광고가 동상을 수상했다. tvN 10주년 특별 기획으로 방송된 글로벌 프로젝트 모의사회 게임쇼 '소사이어티 게임'은 통제된 원형 마을에서 22명의 출연자가 펼치는 14일 간의 모의사회 게임쇼를 다룬 새로운 형태의 예능 프로그램. 이번에 수상한 '소사이어티 게임' 옥외광고는 프로그램 상반되는 두 체제를 표현하기 위해 대표이미지를 양극화된 이미지로 표현했다. 하나의 절대권력 리더 아래 모이는 체제와 다수의 합리적 구성원으로 이뤄진 체제를 상징화된 엠블럼과 텍스트로 임팩트 있게 표현해 이목을 집중시킨 것.

tvN 미디어콘텐츠운영국 김제현 국장은 "tvN이 전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시상식인 '프로맥스 BDA'의 2개 부문에서 수상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앞으로 채널 위상에 맞는 더 다양하고 독창적인 마케팅, 디자인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보여드리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