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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운제과, 감자와플 '감격' 출시…시즈닝 빼고 식감 더하고

감격/크라운제과



크라운제과, 감자와플 '감격' 출시…시즈닝 빼고 식감 더하고

크라운제과는 국내 최초 감자와플 '감격'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감자의 순수한 맛을 전면에 내세운 와플 모양의 감자과자다. 겉에 뿌리는 시즈닝을 뺐다. 감자 고유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기본 밑간을 제외한 일체의 시즈닝을 배제한 것이다. 튀기는 방식 대신 국내 처음으로 와플 틀에 굽는 방식으로 만들었다.

회사 측은 기름기가 없고 지방 함량과 포화지방이 감자 과자 중에서 가장 낮은 반면 담백함이 살아났으며 자극적인 맛 대신 원재료 본연의 순수한 맛을 선호하는 추세가 점차 확산되고 있어 자신감 있게 밀어붙였다고 설명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와플 모양에서 맛있는 소리를 찾았다. 와플의 얇은 부분(0.2㎜)은 입에 들어가자마자 녹고 두꺼운 부분은 바삭함을 극대화시킨다. 격자 모양의 얇고 두꺼운 두께의 절묘한 차이로 맛있는 바삭한 소리 만들기에 성공했다.

'감격'은 크라운제과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감자과자다. 감자칩으로 대표되는 감자과자는 전통적으로 안정적인 시장을 형성하며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거의 유일한 시장이다. 문제는 스테디셀러와 다양한 신제품으로 포화상태에 달했다는 것. 크라운제과는 독보적인 버터와플 기술력을 기반한 감자와플로 차별화에 성공해 시장 안착 가능성을 높였다는 분석이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1997년에 첫 선을 보인 이래 버터와플의 오리지널리티로 지금까지 독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와플종가의 노하우를 담은 제품"이라며 "와플 라인업 확대를 통해 와플 애호가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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