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이마트, 인테리어형 선풍기 최대 40% 할인 판매

이마트가 인테리어형 선풍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이마트는 인테리어형 선풍기(행사품목 한정)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선보이는 이번 행사의 주요 품목은 '테링턴하우스 인테리어 타워팬'(행사가·5만3880원), '러빙홈 인테리어 메탈팬'(4만8860원) 등이다. 이마트e·KB국민·신한 현대 우리 롯데 NH농협카드와 KB국민BC·신한BC·NH농협BC카드 등 행사카드로 결제시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테링턴하우스 인테리어 타워팬은 감각적인 블랙칼라에 일반 선풍기에 비해 안전해 아이를 둔 젊은 주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물량을 두 배 가량 늘려 준비했다.

또 이마트는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러빙홈 인터리어 메탈팬을 더욱 개선된 새로운 인테리어형 선풍기로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마트가 지난달부터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는 'LED 선풍기'도 10%로 할인 판매한다.

LED 선풍기는 선풍기가 작동될 때 LED 메시지가 함께 나타나는 상품으로 '메시지 선풍기'는 7개의 문장을 7개의 서로 다른 색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시계 선풍기'는 시간과 온도가 표시된다. 출시 이후 3700대 이상 판매됐다.

이마트가 인테리어형 선풍기를 확대 및 신규 개발하고 할인행사에 나서는 이유는 가전제품도 인테리어인 시대가 됐기 때문이다.

기존 '백색'으로 대표되던 가전제품이 최근 모던함이 대세인 실내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메탈'과 '블랙'톤으로 변화하면서 선풍기도 깔맞춤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실제 이마트에서 올해 3~5월 판매된 선풍기 중 인테리어형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21%로 지난해 같은 기간 7%에서 대폭 증가했다.

이러한 트랜드에 따라 이마트는 인테리어형 선풍기의 구색을 지난해 6개 품목에서 올해는 15개까지 늘렸다.

선풍기뿐 아니라 소형생활가전의 인테리어 바람은 '블루투스 스피커'나 '턴테이블' 등 음향기기에도 불면서 올해 들어(1월1일부터 6월11까지 기준) 이마트의 음향기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0.1% 증가했다.

배성재 이마트 소형생활가전팀 바이어는 "점차 고객들이 가전제품을 선택함에 있어 기능과 함께 사용할 장소와 어울리는 디자인이 주요 가치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집안 분위기 연출과 시원한 여름 나기 준비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