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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11번가, 편의점 밖 락커에서 택배 수령하는 '무인택배 서비스' 론칭

모델들이 서울시 봉천동의 CU 서울대파인점에서 '11Pick 락커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SK플래닛



SK플래닛(사장 서성원) 11번가는 국내 최대 편의점업체 BGF리테일과 함께 편의점 무인 택배 서비스인 '11Pick 락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11번가는 최근 서울 봉천동의 CU편의점 서울대파인점에 첫 11번가 전자 락커(Locker)를 설치했다. 오는 8월말까지 전국 100곳의 CU편의점에서 무인택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11Pick 락커 서비스'는 편의점 직원 대신 편의점 외부에 설치된 전자 락커에서 11번가에서 주문한 물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다.

배송 완료 후 고객이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받은 인증번호를 전자 락커에 입력하면 택배물품을 찾을 수 있다.

택배기사나 편의점 직원을 대면하지 않고 편한 시간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어 직접 택배물품을 받기 힘들거나 낯선 택배기사의 방문이 꺼려지는 1인 가구와 여성 고객 등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11번가는 지난 5월 1일부터 주문 상품을 편의점 CU에서 찾는 '11Pick 편의점 픽업 서비스'를 론칭, 현재 전국 8000여 개 CU 편의점 점포에서 운영 중이다.

편의점 직원을 통해 주문상품을 받는 '픽업 서비스'와 전자 무인택배함을 활용하는 '락커 서비스'를 모두 선보이는 건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업계에선 11번가가 유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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