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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이미지센서 브랜드 '아이소셀' 런칭

삼성전자가 모바일 이미지센서(사진) 브랜드 아이소셀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이미지센서 브랜드 '아이소셀(ISOCELL)'을 런칭하며 이미지센서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28일 중국 상해에서 개최한 'MWC 상해 2017'에 참가해 아이소셀 브랜드를 공개하고 4가지 이미지센서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카메라 이미지센서 기술인 아이소셀은 작은 픽셀로 고품질의 이미지를 구현하는 기술이다. 삼성전자가 2013년 세계 최초로 개발해 갤럭시S5를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에 적용해왔다. 자체 개발한 기술 이름이던 아이소셀을 이번에 이미지센서 공식 브랜드로 삼은 것이다.

이미지 센서는 스마트폰과 차량용 카메라 등 다양한 기기에 사용되는 핵심 부품으로 글로벌 IT 기기 제조사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에도 영향을 끼친다. 삼성전자는 이번 아이소셀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삼성전자의 첨단 이미지센서를 인지해 신뢰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사용 환경에 맞춰 아이소셀 이미지센서 제품군은 '브라이트', '패스트', '슬림', '듀얼' 네 가지로 세분화했다. 아이소셀 브라이트는 어두운 상황에서 밝고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색 표현력을 높이고 노이즈를 최소화 한 제품이며 패스트는 어두운 곳에서도 움직이는 물체에 초점을 빠르고 정확하게 맞추는 오토포커스 기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슬림은 0.9~1㎛의 최소 픽셀 사이즈를 적용해 작고 슬림한 기기에 적합하도록 했고 듀얼은 듀얼카메라 채용 트렌드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MWC 상해 2017'에서 아이소셀 이미지센서 제품과 함께 모바일, VR, 웨어러블 등 다양한 분야의 삼성전자 시스템반도체 솔루션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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