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세일즈 보스
최고의 영업 리더가 알아야 할 세일즈 리더십
책비/조너선 휘스먼 지음
어려운 때일수록 리더의 빛이 발휘된다. 기업도 마찬가지다.
조너선 휘스먼의 '세일즈 보스'는 기업의 성패를 결정짓는 영업 조직을 과학적인 방법론에 따라 구성한 책이다.
영업 사원들에게 강한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탁월한 성과를 내는 리더, 바로 '세일즈 보스'에 대해 이야기한다. 수십 년간 다양한 경험을 쌓으면서 터득한 탁월한 영업 성과를 창출해내기 위한 비법과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고의 실적을 만들어내는 '세일즈 보스'의 비밀을 밝힌다. 세일즈 보스가 어떻게 스타급 직원들을 채용하고 훈련시키는지, 그리고 그들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내는지 그 비결을 책에서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조너선 휘스먼은 실적에 대해 고민하는 수많은 회사들의 영업 조직을 상담해온 영업 분야의 컨설턴트로서 성공적인 영업 조직을 만들기 위해 어떻게 구성원들을 채용하고 관리 체계를 만들어야 하는지, 어떤 리더십을 발휘해야 하는지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세일즈 보스'라는 해답을 제시한다.
영업 조직을 맡고 있는 모든 리더들, 좋은 제품을 내놓고도 저조한 실적에 좌절하는 CEO들, 그리고 현재 영업 조직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싶은 기업의 임원진들에게도 시야를 넓혀주는 계기가 되어줄 이 책은 세일즈 보스가 반드시 알아야 할 항목을 조목조목 설명한다.
영업 조직을 맡은 리더로서 처음 30일 동안 무엇을 해야 하는지, 영업 직원을 뽑기 위해 채용 공고문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등 최고의 팀을 만들기 위한 방법부터 IT 시스템, 소통 방법, 실적 보상 체계 및 상여 시스템 구성 등 세일즈 보스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알아야 하는 지식과 팀원들을 코칭하고 멘토링하는 구체적인 운영 방법까지 자세하게 안내한다.
사회 경제 전반적으로 드리운 불황의 안개 속에서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영업 무기로 무장을 해야 한다. '세일즈 보스'는 견고한 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게 만드는 영업의 핵심 병기가 되어줄 것이다. 288쪽, 1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