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스티커스16, 오웬 '내친구 헤이효'와 협업 MOU

'내친구 헤이효' 소개 이미지. /스티커스16



스티커스16(대표이사 홍성필)은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내친구 헤이효'를 소유한 주식회사 오웬(대표이사 최효주)과 협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자사의 강점을 기반으로 시너지를 기대함은 물론 향후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오웬이 소유한 캐릭터 '내친구 헤이효'는 성장기 어린이의 바른 식습관 교육, 위생교육, 바른 생활습관 교육, 인성 교육 등을 컨텐츠로 담은 캐릭터다.

성격이 다른 5마리 고양이가 함께 살면서 겪는 다양한 사건을 통해 여러 이야기를 다룬다.

앞서 오웬은 내친구 헤이효 캐릭터가 담긴 제품들을 판매 중이다. 동화북, 교육교구, 교육영상 등은 물론 피부질환에 좋은 비누, 목욕 소금, 디퓨져 등 아로마 천연제품도 판매되고 있다.

또 진드기 서식이 어려운 마이크로 화이바 쿠션, 인형, 담요 등 패브릭 제품 등도 출시했다. 국내 최초 폰으로 메세지를 전달 할 수 있는 LED패널 아동모자도 선보였다.

스티커스16은 일주일간 16가지 캐릭터 스티커를 수집하면 선물을 주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이다.

최효주 오웬 대표는 "이번 협을 통해 우선 스티커스16 플랫폼에 헤이효 캐릭터와 캐릭터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라며 "향후 스티커스16의 세일즈 마케팅과 오웬의 디자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필 스티커스16 대표는 "이번 협업은 양사의 장점을 결합해 의미있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특히 오웬의 공공기관 캐릭터 프로젝트 레퍼런스와 스티커스16 세일즈 마케팅 장점이 결합된다면 기존 시장에서 충분히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내친구헤이효는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7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참가한다. 스티커스16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