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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한국암웨이,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인증 획득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국암웨이 본사에서 진행된 수여식에서 이미혜 한국암웨이 전무(왼쪽부터), 김장환 한국암웨이 대표이사, 이종호 영국표준협회 한국지사 대표, 이용일 한국암웨이 전무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암웨이



한국암웨이,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인증 획득

한국암웨이가 서비스 분야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암웨이는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국암웨이 본사에서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서 수여식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암웨이는 2015년 고객만족경영(ISO 10002), 2016년 서비스품질경영(ISO 9001)과 함께 ISO 포트폴리오 경영시스템을 구축하며 글로벌 수준의 고객 서비스와 함께 친환경 경영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준수 의지를 인정 받았다. 국내 서비스 품질 경영 분야에서 해당 인증 세 개를 모두 획득한 기업은 한국암웨이가 유일하다.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은 친환경 경영의 효과적 실행을 위한 기업의 조직 구조와 실질적 활동 계획, 책임, 절차, 자원 등의 요소를 체계화한 것이다. 조직의 환경 법규·규제 준수 현황 및 설정된 환경 방침과 목표 달성을 위한 세부 시스템 등 다양한 항목을 프로세스 점검과 현장 실사를 통해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한국암웨이는 홈케어 매니저들을 활용한 고장 부품 회수 및 폐 필터류 수거 등 선진화된 친환경 시스템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거된 폐품은 고장 원인 분석에 활용되고 있으며, 이후 분석된 내용을 기반으로 한 품질 개선과 폐 부품 발생 최소화로 이어지는 환경 보호의 선순환 사이클이 가능해졌다.

또한 한국암웨이는 2013년 도입한 '고장 부품 98% 회수 목표제'와 더불어 폐 필터 사용량 측정 서비스 및 소비자 대상 효율적 제품 사용 안내를 골자로 한 '듀러블 굿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왔다.

김장환 한국암웨이 대표는 "한국암웨이는 업계 선도기업으로서의 남다른 책임 의식과 사명감을 기반으로 친환경 경영을 일관되게 시행해 왔다"며 "소비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품질 관리와 더불어 이번 ISO 인증을 기점으로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다방면의 투자를 점진적으로 확대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증서 수여식에는 한국암웨이 김장환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과 ISO 인증기관인 영국왕립표준협회(BSI) 한국지사 이종호 대표가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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