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한정판으로 여름 맞이에 나선 식음료업계

한정판으로 여름 맞이에 나선 식음료업계

식음료업계가 한정판으로 여름 맞이에 나섰다. 최근 가치있는 것에 투자하는 소비 경향이 짙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업계 성수기인 여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5일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 낮 최고 기온이 30도 이상으로 치솟으며 본격적인 여름 더위가 시작됐다. 올해 7~9월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해 올여름도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여름 특수를 노리는 음료 및 주류업계의 음직임이 더욱 분주하다.

업계에서는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한시적으로 교체하는 등 시즌 한정판을 앞다투어 출시하거나 보냉 텀블러나 아이스박스 등 여름철 활용도 높은 한정판 증정품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구매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코카콜라 썸머 패키지/코카콜라



코카콜라는 여름철을 맞아 여름을 상징하는 아이콘을 담아 '코카콜라 썸머 패키지' 3종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코카콜라 썸머 패키지'는 코카콜라의 '베스트 썸머 코크' 캠페인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베스트 썸머 코크' 캠페인은 무더운 여름철, 소비자들이 시원한 코카콜라와 함께 반복되는 일상을 벗어나 짜릿하고 특별함이 가득한 '최고의 여름'을 보내길 바라는 의도에서 기획됐다.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색상인 빨간색 바탕에 실버 아이콘을 삽입해 메탈릭 색이 주는 세련됨과 시원한 느낌을 더했다. 패키지에 담긴 아이콘은 시원한 파도를 가르며 짜릿하게 즐기고 싶은 '서핑 보드', 해변의 모래사장에서 시원하고 자유롭게 신을 수 있는 '슬리퍼', 작열하는 여름 태양 아래 한층 멋을 더하는 '선글라스'를 표현했다.

동서식품도 여름 시즌을 맞아 '맥심 카누 아이스 라떼'를 출시했다. 카누 아이스 라떼는 여름철에만 한정 발매되는 제품으로 상큼한 과일향과 산미가 특징인 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깔끔하고 산뜻한 맛을 강조한 제품이다. 고품질의 카누 커피 파우더를 저수율, 저온으로 추출해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린 동시에, 신선한 무지방 우유의 함량을 높여 차갑게 즐겨도 여전히 진하고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맥주도 특별한 맛을 출시하거나 한정판 출시로 소비자 유혹에 나서고 있다.

호가든 레몬/오비맥주



호가든은 여름을 맞아 '호가든 레몬' 한정판을 출시한다. 작년 겨울에 선보인 '호가든 유자', 올 봄에 출시한 '호가든 체리'에 이은 호가든의 세 번째 기획 제품이다. 호가든 고유의 밀맥주 맛에 레몬 과즙이 더해져 상큼한 풍미가 특징이다. 500mL 캔 제품으로만 출시되는 '호가든 레몬'의 알코올 도수는 호가든과 같은 4.9도다. '호가든 레몬'은 한국에서만 제조, 판매되며 7월 초부터 국내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여름 한정 제품으로 만날 수 있다.

칼스버그가 브랜드 탄생 17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칼스버그 전용잔 패키지'를 출시했다. 덴마크 왕실이 인정한 공식 맥주로 100% 프리미엄 몰트로 제조되어 아로마 홉의 깊은 향을 느낄 수 있고, 세계 최초로 순수 효모 배양법을 활용해 맥주를 생산한다. 칼스버그의 한정판 전용잔 패키지는 칼스버그 330mL 캔 6개와 전용잔 1개로 구성됐다. 이번 패키지는 칼스버그의 고향 덴마크 코펜하겐의 모습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칼스버그 사가 코펜하겐에 기증한 인어 동상을 메인으로 칼스버그의 힘과 부지런함을 상징하는 코끼리, 순수 효모 배양법이 개발 된 칼스버그 연구소 등이 그려져 칼스버그가 걸어온 지난 170년의 역사를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대나무 텀블러 기획팩/롯데네슬레코리아



여름철 유용한 증정품을 더한 한정판 기획팩을 잇달아 선보이는 곳도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수프리모' 커피믹스(180개입)와 프리미엄 대나무 텀블러를 증정품으로 구성한 '네스카페 수프리모 대나무 텀블러 기획팩'을 출시했다. 대나무 텀블러는 보냉 효과가 있어 무더운 여름철 야외에서 사용하기 좋을 뿐만 아니라 대나무 소재 본연의 결이 살아있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눈에 띄는 제품이다. 네스카페 수프리모는 프리미엄 원두인 에티오피아산 골드빈에 갓 갈아낸 미세원두 가루를 담아 얼리는 네스카페만의 독자적인 '골드락(Gold Lock)' 기술이 더해져 깊은 원두 맛과 향을 것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한정판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는 지속되고 있어 앞으로 다양한 한정판들이 쏙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