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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본격적인 장마·무더위에 워터프루프·쿨링 화장품 대세

롯데백화점을 찾은 고객이 화장품 매장에서 워터프루프 제품을 사용해 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 시작에 물과 땀에도 번지지 않는 방수용 화장품 '워터프루프'(WaterProof)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워터프루프 화장품은 피부 표면에 얇은 막을 형성해 땀이나 물에 잘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수영장이나 해수욕장에서 물이 닿거나 땀을 흘려도 화장이 지워지지 않는 제품을 말한다.

워터프루프 수요가 증가하면서 제품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워터프루프 선크림 제품의 경우 기존 방수 기능에서 최근에는 주름개선, 피부 보정, 미백 기능까지 추가되며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의 구매가 늘었다.

과거 선크림, 아이라이너, 마스카라에 국한된 워터푸르프 제품들은 최근 BB크림, CC크림, 립틴트까지 범위가 다양해졌다.

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색조 화장품 상품군이 5% 신장한 것에 반해 워터프루프 화장품의 신장률은 전년 동기간 대비 14.7% 이상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6월 한 달간 롯데백화점 워터프루프 선크림 상품군은 전체적으로 10% 이상 신장했다. 특히 '숨(SUM)' 브랜드의 '선어웨이 퍼펙트 디펜스 선블럭', '맥(MAC)' 브랜드의 '프로롱웨어 너리싱 파운데이션'이 판매 호조를 보였다.

번지지 않는 눈화장과 입술 화장을 위한 아이라이너, 립스틱등 워터프루프 색조 화장품 상품군도 18% 신장했다. 대표 인기 상품으로는 '메이크업포에버(MAKE UP FOREVER)'의 아쿠아 XL 아이라이너, '슈에무라'의 드로잉 펜슬 등이다,

피부에 바를 때 시원한 느낌을 주는 쿨링(Cooling) 화장품 판매도 늘었다. 쿨링 화장품은 순간적으로 피부 표면의 온도를 낮춰줌과 동시에 모공 축소 효과도 제공, 여름철 소비자들 사이에 특히 인기가 좋다.

지난달 워터프루프와 쿨링 화장품 구매고객 중 20대 고객의 비중이 30% 이상 증가했다. 20대 젊은 고객들이 워터파크, 레저스포츠 등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기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워터프루프와 쿨링 화장품의 수요에 힘입어 브랜드별 관련 제품 물량을 늘리고 기존 전체 상품 중 워터프루프와 쿨링 제품의 구성비를 전년 대비20% 이상 확대했다. 화장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차별화된 프로모션도 기획했다. 여름철 화장품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9일까지 화장품 상품군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롯데상품권을 1만원을 증정한다. 브랜드별로 구매 금액대별 장우산과 여름용 이불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희진 롯데백화점 화장품 치프바이어는 "무더위와 장마에 땀이나 물로부터 메이크업을 유지해주는 제품과 화장을 시원하게 해주는 여름철 기능성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워터프루프와 쿨링 기능을 갖춘 제품의 물량 확보 및 차별화 프로모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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