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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KB손보, 고객 편의성 높이는 보험금 청구 전용 앱 선보여

KB손해보험은 11일 고객들의 간편한 보험금 청구를 위한 전용 앱(App)을 출시했다./KB손보



KB손해보험은 고객들의 간편한 보험금 청구를 위한 전용 앱(App)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KB손보 고객들은 보험금 청구 시 기존에는 관련 서류를 직접 제출하는 오프라인 방식과 PC 혹은 핸드폰으로 본인 인증 및 청구 정보를 입력하는 온라인 방식을 이용해왔다. 그러나 오프라인 방식의 경우 창구를 방문하는 것이 번거롭고 온라인 방식의 경우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본인 인증 및 입력 절차가 어렵다는 고객들의 의견이 제기돼 왔다. KB손보는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창구 방문 및 인증 없이도 손쉽게 청구가 완료되는 보상청구 전용 어플을 출시했다.

KB손보 보험금 청구 앱은 기존의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구현되던 정보 입력 청구 방식 외에 청구서·개인정보 동의서 등 필수서류를 작성한 뒤 휴대폰 촬영 만으로 청구가 완료되는 간편 청구 방식을 새롭게 도입해 쉽고 빠르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게 했다.

특히 기존 입력 방식이 6단계로 이뤄졌던 반면 간편 청구 방식은 3단계로 청구가 완료돼 청구 시간이 축소되었다. 뿐만 아니라 본인이 아닌 가족이나 계약을 관리하는 설계사도 청구 대행이 가능해져 평소 보험금 청구에 어려움을 느꼈던 고객들의 편의성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KB손보 장기보상본부장 김재현 상무는 "최근 휴대폰을 통한 보험금 청구에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절차를 간소화하고 좀 더 직관적인 형태의 청구 방식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KB손보는 개별 고객들의 작은 불편함에도 끊임없이 관심을 갖고 해소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손보 보험금 청구 앱은 스마트폰에서 애플 앱스토어 또는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 및 설치 후 이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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