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온라인쇼핑몰 '정관장몰'오픈
KGC인삼공사는 온라인쇼핑몰 '정관장몰'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18일 선보이는 '정관장몰'은 모두 2600여제품이 입점 되어 있으며 정관장 홍삼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이 전체의 40%인 1000여 제품, 화장품이 450여 제품, 안심먹거리가 300여제품으로 구성됐다.
정관장몰의 가장 큰 특징은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은 물론 국내 최초 보장균수 4500억 프로바이오틱스인 'VSL#3'를 비롯해 70년 전통의 자연허브 식물성원료 기반 브랜드인 솔가의 비타민 B콤플렉스, 2017년 현재 미국 판매 1위 건기식브랜드인 가든 오브 라이프의 종합비타민 등 각 분야의 건강기능식품 중 최고의 제품들을 선정해 판매하는 것이다.
정관장몰의 건기식은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만 이뤄져 있으며 농수산식품 역시 '유기농', '미국 FDA' 등 정부기관에서 최소 1가지 이상의 제품인증을 받은 제품들만 판매한다.
건기식 외에도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인 '동인비'와 에스테틱 화장품을 중심으로 비타민크림, 피토 테라피샴푸 등 화장품 500여종을 비롯하여 전통 항아리로 발효시킨 유기농고추장 등의 300여종의 농수산식품 그리고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는 레저 및 스포츠용품 300여점도 동시에 판매한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몰' 오픈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외형확대를 꿈꾸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15년 2조3291억원을 기록하며, 5년 동안 연평균 8.4%의 큰 폭의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그 중 홍삼제품이 38.6%로 가장 높았다. 시장 조사업체인 칸타 월드패널에 따르면 전체 건기식 시장에서 인터넷몰이 차지하는 비중은 1년 사이 5.5% 증가해 채널 중 중요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지만, 건기식 및 유통채널에 대한 불신도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몰'을 통해 홍삼은 물론 건기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건강기능식품시장'의 외형 확대를 예상하고 있다.
또한 KGC인삼공사는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농부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로 지리산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재료로 만든 전통발효식품을 HACCP인증 시설에서 생산하는 지리산피아골식품 김미선씨를 청년 농부로 선정했다. KGC인삼공사는 청년농부인 김미선씨에게 정관장몰 입점을 통해 판로확보 및 판매수수료 감면등을 제공한다.
정관장몰 오픈기념으로 '베스트 건강기능식품 기획전'을 8월1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 소비자들은 '닥터엘리자베스', '오로니아', '프리벤트라', '루클레어' 등의 제품 등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박정환 KGC인삼공사 국내사업본부장은 "믿을 수 있는 건강 관련 제품들을 한 번에 쇼핑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많았다"며 "정관장몰을 통해 홍삼은 물론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향후 식품, 라이프스타일로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