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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위메프 지역ㆍ서비스 상품, 전년 동기 대비 거래액 51% 급성장

위메프는 지역ㆍ서비스 상품을 담당하는 O2O사업부의 지난달 월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위메프는 지난해 9월 지역사업부의 명칭을 'O2O사업부'로 변경, 'O2O 생활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그 결과 지난 6월 거래액이 작년 동기 대비 51% 성장했다.

상품 수는 작년 6월 대비 3577개 증가한 7034개로 104% 증가, 참여 업체 수 역시 작년 6월 대비 72.2% 늘어났다.

위메프는 지역ㆍ서비스 상품이 늘어남에 따라 ▲맛집·카페·뷔페 ▲헤어·뷰티·스파 ▲생활·서비스 ▲건강·교육 ▲여가·체험·키즈 등 큰 카테고리로 분류한 뒤 다시 36개 하위 카테고리로 구분했다.

올해도 O2O 생활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 선보인 '위메프 할인지도' 앱은 지도 상에서 위치기반으로 주변 딜(지역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내 주변에 있는 위메프의 지역ㆍ서비스 상품을 지도상에서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또 다른 신규 앱 '커핑'(CUPPING)을 이용하면 제휴 카페 메뉴를 간편결제로 10% 이상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현재 제휴된 매장은 37개다. 8월 말까지 100개 매장으로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위메프는 수제 공예품 수업, 자격증 등 교육과 체험 서비스를 모아 선보이는 두잉(Dooing) 기획전, 선착순 쿠폰할인, 지역상품을 90원~990원에 판매하는 반짝세일 프로모션 등 지역ㆍ서비스 상품 이용 확대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하재욱 위메프 O2O사업부장은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플랫폼으로서 어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위메프 O2O사업부는 지역ㆍ서비스 상품의 다양화를 기반으로 위메프 지역ㆍ서비스 카테고리를 'O2O 생활 플랫폼'으로 성장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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