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국내 대형마트 3사가 문화센터 가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마트가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 /이마트
◆이마트
이마트는 오는 20일부터 문화센터 가을학기 접수를 시작한다.
이번 가을학기는 '가족과 로봇, 미래이야기'를 주제로, 최근 관심이 많은 '4차 산업혁명'에 관한 다양한 특강을 선보인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교육 방법을 걱정하는 엄마들을 위해 '어떻게 생각의 힘을 키울 것인가'를 테마로 자녀 교육방법에 대한 전문가 강연을 진행하며 어린이들을 위한 코딩·스크래치 특강과 '미술 융합', '수리 융합' 과 같은 창의융합 강좌를 개설했다.
드론 운전 특강, 3D프린터 특강 등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관련 강좌도 마련됐다.
5060세대의 사회활동이 활발해지면서 기타, 서예, 미술 등 취미강좌를 등록하는 회원이 점차 늘어나자 성인강좌도 지난해보다 10% 늘렸다.
'백세시대, 나만의 취미를 찾아라'를 주제로 힐링(노래교실·캘리그라피·POP 등), 운동, 공예·자수, 홈이코노미·제태크로 테마를 나눠 취미강좌를 기획했다.
이 외에도 30대 주부를 위한 '쉬즈토크'(She's Talk) 강좌나 하루 종일 여러가지 강좌를 들을 수 있는 '패밀리 펀 데이'(Family Fun Day)등 가족 위주의 특강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 문화센터 가을학기는 현장 접수, 온라인·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모두 접수 가능하다. 20일부터 31일까지 조기에 접수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정규강좌를 1만원 할인해 준다.
롯데마트가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 /롯데마트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오는 20일부터 9월 7일까지 2017년 가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진행한다.
롯데마트 송파점, 광교점 등 전국 66개 문화센터에서는 '우리 아이 미래 가꾸기'라는 주제로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2017년 가을학기 강좌가 진행된다.
이번 가을학기는 점포별로 400~600개 가량의 다양한 강좌가 운영된다.
대표적으로 4남매를 하버드대와 예일대 등 미국 명문대에 보낸 '한국인성교육정책연구소' 박경이 소장이 자녀 교육 방법에 대해 강의하는 강좌와 사교육 없이 영어를 우리말처럼 말하는 영어신동을 키운 '기적의 육아연구소' 이성원 소장이 영어 교육 비법 등을 전하는 강좌를 준비했다.
아이의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재능 발굴단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로스쿨 법정 체험하기', '119구조대 및 항공사 체험하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도 진행한다.
'입시 진로 교육'에 관한 강좌도 선보인다. 입시전문기업 '이투스'(ETOOS)와 함께 학부모 대상으로 대학 입학과 관련한 전문적인 정보(자녀의 학생부·모의고사 평가·분석·진로·진학 등)와 주요 과목 학습 지도법에 대한 강의도 은평점과 중계점에서 9월 한달 동안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입시 진로 교육에 관한 강좌 3회를 수강한 회원 중 신청자에 한해 세부적인 자녀 맞춤 진로 컨설팅도 진행한다.
최근 주부들 사이에 불고 있는 재테크 방법에 관한 강의도 준비했다. '해시태그로 소통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현명한 여자의 인생 노하우' 등의 강좌로 실제 창업자의 마케팅 방법, 창업비용 등 창업에 관련한 알짜배기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세부적인 강의 내용은 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홈플러스
홈플러스도 오는 20일부터 전국 125개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학기에는 6만여 개의 다양한 테마강좌가 진행된다.
2000여 개의 'Only 프로그램'을 비롯해 독서, 건강, 공예 등 가을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강좌군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홈플러스는 이번 학기에 동화 구연, 동화 속 요리 만들기, 동화를 통한 과학공부, 엄마의 그림책 읽기 노하우 등 다양한 놀이와 학습을 책과 연계시킨 '독서 페스티벌' 강좌 800여 개를 마련했다.
온 가족 건강 관리를 돕는 강좌 100여 개도 신설했다. 댄스와 필라테스를 함께 배울 수 있는 '필라댄스', 발레와 근력운동을 결합한 '발레핏 트레이닝 강좌', 'SNPE 체형교정 요가' 등 건강 강좌를 비롯해 '디톡스 주스 레시피', '피지 밸런스 비누 만들기' 등이 마련됐다.
퇴근한 부모와 아이가 함께 들을 수 있는 '저녁 영아 클래스'도 선보인다. '트니트니 키즈챔프', '뽀로로 놀이교실', '신나는 체육놀이터 아이런' 등 인기 강좌를 저녁시간에 편성함으로써 맞벌이 부모에게 아이들과의 놀이시간을 제공하며 여유로운 쇼핑까지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는 목적이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하는 인성놀이 프로그램 '행복한 인성놀이 볼래볼래', '자연이랑 도토리랑 놀자', '놀이로 배우는 과학', 성인을 위한 '앨리스 자세교정 성인발레', 영·유아를 위한 미술, 과학, 신체 프로그램 등 2000여 개의 Only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가을학기 접수 및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플러스 문화센터 안내데스크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