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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두근두근 바캉스 준비…女 '스타일' 男 '먹거리' 관심 많아

바캉스를 앞두고 남자 소비자들은 '식품'에, 여자 소비자들은 '의류'에 가장 관심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베이코리아



바캉스를 준비하는 남성소비자들은 '먹거리'에, 여성소비자들은 '스타일'에 가장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은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총 906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바캉스 준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필수 준비용품, 구입 비용, 구매 시기 등에 대한 남녀소비자들의 생각을 알아봤다고 30일 밝혔다.

'바캉스 준비용품 중 가장 중요한 품목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여성은 수영복, 비치웨어 등의 '패션의류'(36%)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반면 남성은 고추장, 김치, 라면 등의 '식품'(42%)을 1위로 꼽았다.

여성의 경우 휴양지 분위기와 본인의 스타일을 잘 매칭시켜 스스로가 돋보일 수 있도록 외적인 부분을 많이 신경쓰는 반면 남성은 아무 탈 없이 잘 먹고 잘 쉬다 오자 등의 휴식 그 자체에 더 의미를 두는 것으로 풀이된다.

여성은 패션의류에 이어 '식품'(29%), '패션잡화'(26%), '물놀이용품'(6%) 순으로 응답했다.

반면 남성은 식품에 이어 '패션잡화'(24%), '패션의류'(21%), '디지털기기'(9%)를 순으로 뽑았다.

여성이 바캉스 패션에 신경을 많이 쓰는 만큼 준비해가는 옷의 양에도 성별 차이가 나타났다.

'4박 5일 기준, 준비해 가는 옷은 몇 벌이냐?'는 질문에 여성은 '상?하의 각각 4벌 이상'(52%)이라는 답변을 가장 많이 선택했다. 하루라도 같은 옷을 입지 않겠다는 의지를 엿보였다.

남성은 '상하의 각각 2벌'만 챙기겠다는 응답이 44%로 가장 많았다.

바캉스 용품 구입처는 남녀 모두 '온라인쇼핑몰'(80%)을 1위로 꼽핬다. '출발하기 며칠 전부터 준비용품을 구입하냐'는 구매 시기에 대한 질문에는 여성의 경우 2주 전(37%), 남성의 경우 1주 전(34%)이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선호하는 수영복 스타일도 성별로 각각 달랐다. '선호하는 여성 수영복 스타일'을 묻는 질문에 여성은 '래시가드'(64%), '원피스수영복'(23%), '비키니'(8%), '모노키니'(5%) 순으로 답했다.

남성은 '비키니'(51%), '래시가드'(27%), '원피스수영복'(13%), '모노키니'(9%) 순으로 선택했다.

'선호하는 남성 수영복 스타일'에는 여성의 경우 '래시가드'(49%), '트렁크'(30%), '사각팬티 수영복'(17%), '삼각팬티 수영복'(4%) 를 꼽았다.

남성은 '사각 팬티 수영복'(33%), '트렁크'(32%), '래시가드'(30%), '삼각팬티 수영복'(5%) 순으로 각각 확인됐다.

남성헌 G마켓 마케팅 실장은 "휴가지의 분위기와 자신이 잘 어울릴 수 있는 차림새에 여성들이 관심을 많이 두는 반면 남성들은 먹고 즐기는 휴식 자체에 비중을 더 두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다양한 품목의 바캉스 용품을 온라인을 통해 비교 분석해보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온라인쇼핑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바캉스 준비로 한창인 최근 한달(6월28일부터 7월27일까지) 동안 G마켓에서 바캉스용품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큰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여성과 남성의 수영복·비치웨어는 각각 73%와 51%, 수영·물놀이용품은 판매량이 133%나 급증했다. 또 여행용가방 15%, 여행수납·소품 12%, 휴대폰 방수팩 193%가 각각 더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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