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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서 하만 오디오 판매… 유통망 통합 시작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하만 오디오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8월부터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 '하만(Harman)' 제품들의 국내 판매와 A/S를 맡는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인수합병을 마친 하만의 오디오 제품들을 국내에 직접 유통한다고 31일 밝혔다. '하만'은 커넥티드카 등 전장 사업 분야 리딩 기업일 뿐 아니라 70년 역사의 오디오 전문 기업으로, 지난 3월 삼성전자와의 인수합병 절차를 완료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하만카돈, JBL, AKG 등 일반 소비자용 오디오 브랜드 40개 모델이다. JBL 스피커 8종, 하만카돈 스피커 5종, JBL 이어폰·헤드폰 17종, AKG 이어폰·헤드폰 6종, 사운드바 4종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는 유통망과 마케팅부터 A/S까지 직접 제공해 국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강남본점·강서본점 등 전국의 주요 삼성 디지털프라자 30개점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하이마트 등 국내 모든 가전 매장으로 유통망을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 디지털프라자는 '숍인숍' 형태로 제품을 전시하고 매장에 따라 별도 청음 공간을 마련해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환경도 조성한다. 백화점에는 삼성 프리미엄 TV와 모바일 제품을 연계해 통합된 제품 경험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사후지원을 위해서는 하만 오디오를 위한 전문 A/S 체계를 구축하고 전국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 접수를 받기로 했다. 컨슈머 오디오 전문 컨설턴트를 육성하고 복합쇼핑몰을 중심으로 전문 매장을 열어 오디오 사업 역량을 확보하기로 했다.

다만 당분간 소비자 혼란은 불가피할 전망이다. 하만은 국내에서 하만코리아를 통해 제품을 유통해왔다. 하만코리아는 브랜드 스토어와 직영 스토어, 대리점 등 전국 19개 오프라인 매장을 가지고 있다. 온라인으로도 제품을 판매해왔고 A/S도 맡아왔다. 유통망과 사후지원 등이 일원화되지 않는다면 소비자에게 의도치 않은 피해가 돌아갈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일반 소비자를 위한 국내 하만 오디오 판매와 A/S는 삼성전자에서 맡을 예정이고 하만코리아의 오프라인 매장 정리에 대해서는 차후 협의가 진행될 것"이라며 "국내 정식 유통된 하만 제품에 대한 A/S도 삼성전자에서 맡는다"고 설명했다. 한편 하만코리아는 이에 대한 별도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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