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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롯데마트, 점포 내 미세먼지·일산화탄소 줄여 쇼핑 환경↑

롯데마트 직원이 점포의 공기질 개선을 위해 필터를 교체하고 있다.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고객들의 건강과 쾌적한 쇼핑 환경을 위해 '점포 실내 공기질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현재 롯데마트는 '다중이용시설 등의 실내공기질관리법'에 따라 매년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등 4가지 항목과, 2년마다 이산화질소, 라돈 등 5가지 항목을 측정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올해 상반기 전 점의 실내 공기질을 측정해 본 결과 미세먼지는 검사 기준치의 3분의 1수준, 이산화탄소는 2분의 1 수준으로 나타났다. 주차장의 일산화탄소 농도는 10분의 1 수준이었다.

인체에 자극 증상을 가져오는 '포름알데히드'과 폐암 원인물질인 '라돈'의 매장과 주차장 측정 결과도 모두 기준치의 5분의 1수준으로 양호한 결과를 보였다.

롯데마트가 이처럼 실내 공기질 개선에 노력하는 것은 최근 몇 년간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 이슈로 인해 다중시설이용에 대한 불안감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외부의 미세먼지가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최대한 차단하기 위해 매년 상반기, 하반기 2회에 걸쳐 공조용 필터를 교체하고 매 달 고압 세척기로 필터 세척을 의무화해 운영하고 있다.

실내뿐만 아니라 주차장 내·외부 에어컨 실외기를 상시 점검해 자체적으로 세척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내년부터는 고객들이 직접 롯데마트 내 실내 공기질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실내 공기질 모니터링 시스템도 도입할 계획이다.

이철민 롯데마트 고객안심경영팀장은 "롯데마트는 미세먼지가 큰 이슈로 자리잡기 전부터 공기질 개선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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