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석유화학/에너지

예술 만난 SK이노베이션 광고, 2년 연속 1000만 조회수 돌파

SK이노베이션이 기업광고 조회수 1000만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터키 전통 예술인 '에브루 기법'을 도입해 선보인 광고가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장기 흥행에 성공했다.

SK이노베이션은 터키 아티스트 가립 아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 2탄 광고가 온라인 채널에서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김정기 작가의 드로잉 쇼를 선보인 1탄 광고에 연이은 1000만 돌파다.

이번 광고 영상은 지난 4월부터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 TV채널, 지면매체, 야구장의 '빅보드' 등에 송출됐다. 이후 국내 기업 최초로 에브루 기법을 도입한 광고를 제작해 런칭 10일 만에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을 주제로 제작된 두 편의 광고 영상이 모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한 저력으로 회사 측은 예술과의 콜라보레이션을 들었다. 이번 광고 제작을 담당한 대홍기획 정영상 CD(Creative Director)는 "에브루 기법을 도입해 에너지화학 회사의 특징을 혁신적인 비주얼에 담아냈다"며 "'팩트-임팩트' 구조는 SNS 상에서 유행어가 될 정도로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의 임수길 홍보실장은 "하반기에는 음악과 미술, 두 분야 전문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구상하고 있다"고 예고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광고의 SNS 조회수 1000만 돌파를 기념해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팩트X임팩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여행·휴가·방학 중 한 가지 주제를 골라 개인의 '팩트X임팩트' 사연을 댓글로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1000잔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