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음악

위드유, 9일 '딸기'로 컴백…김유일과 MV 협업

위드유



위드유가 상큼한 신곡으로 돌아온다.

위드유는 오는 9일 싱글 앨범 '딸기(StrawberrY)'를 발매한다.

신보 '딸기(StrawberrY)'는 젊은층이 즐겨하는 술 게임인 '딸기 게임'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완성된 곡으로 톡톡 튀는 가사와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해 대중성까지 아우를 것으로 보인다.

위드유 특유의 '당돌함'을 또 한 번 담아냈다는 점도 흥미롭다. 위드유는 한 여름엔 볼 수 없는 과일인 딸기를 '여름을 싫어하는 나'에 비유하면서 톡톡 튀는 사랑 고백 가사를 완성했다. 이와 함께 이전에 선보였던 곡들과는 차별화된 리드미컬한 편곡을 통해 위드유의 새로운 색깔을 선보일 예정이다.

뮤직비디오는 페이스북 인기 페이지 '여행에 미치다'로 화제를 모았던 일본여행 영상의 제작자 김유일(ONLY FILM)과 함께 제작해 진정한 인디펜던트의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7월에 발매한 싱글 '오늘 뭐해'가 채널 유튜브에서 42만뷰 이상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던 만큼 위드유의 이번 앨범에 대한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