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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골든블루, 올해 상반기 실적 호조…전년比 9.4%↑

골든블루 팬텀/골든블루



골든블루, 올해 상반기 실적 호조…전년比 9.4%↑

골든블루가 올해 상반기 기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달성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골든블루는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골든블루'와 '팬텀'을 합쳐 약 18만상자(9L Case)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9.4% 성장하는 성과를 냈다고 9일 밝혔다.

2009년 출시된 골든블루의 주력 브랜드인 '골든블루'는 지난해 말까지 2000만병, 올 상반기까지는 25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 그 결과 지난해에는 2위 브랜드로 도약했으며 올해 7월 말 기준으로는 23%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

이같은 지속적인 성장에는 작년에 출시된 신규 브랜드 '팬텀'이 핵심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팬텀'은 위스키 시장의 새로운 수요층 창출을 위해 출시된 브랜드로 출시 당시 약 300상자 판매되는 데 그쳤지만, 올해 6월에는 7배 성장한 2500상자, 7월에는 3500상자까지 급상승했다. 특히 6월부터는 정통 위스키로 국내에서 5위 로컬 위스키 브랜드에 올랐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지속적인 위스키 시장 축소에도 불구하고 '골든블루'와 '팬텀'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은 역시 100% 스코틀랜드 원액을 사용한 저도 위스키라는 점에 있다"며 "'골든블루', '팬텀'과 함께 전통주, 싱글몰트 위스키 등 포트폴리오를 강화하여 다양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 회사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팬텀'의 상승세를 몰아 바다 페스티벌, 풀 파티 등 올 여름에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시음행사를 선보여 '팬텀'의 소비자 접점 기회를 늘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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