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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오리온, 7월 중국 초코파이 매출 전년比 16%↑…"사드 넘었다"

중국 초코파이/오리온



오리온, 7월 중국 초코파이 매출 전년比 16%↑…"사드 넘었다"

오리온 초코파이가 중국에서 사드 후폭풍에서 벗어나고 있다.

오리온은 '초코파이'의 7월 중국법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지난 3월보다는 143%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초코파이 중국 매출은 사드 이슈가 발생했던 3~4월에 일시적으로 하락했으나 5월부터 회복세로 돌아서며 6~7월의 경우 오히려 전년보다 매출이 증가하는 양상을 보였다.

7월 중국 법인 전체 매출도 전년 대비 약 90% 수준까지 회복되며 빠르게 정상화되고 있다.

초코파이는 중국 기업 브랜드 연구소가 지난 4월 발표한 '2017년 중국 브랜드 파워지수'(C-BPI)에서 국내 제과 브랜드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출시한 '초코파이 말차'는 차를 즐겨 마시는 중국시장 공략에 성공하며 초코파이의 빠른 매출 회복세를 견인 중이다. 무더운 여름철에도 최상의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초콜릿의 내열성은 높이면서 말차 특유의 맛은 제대로 구현해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그동안 오리온은 철저한 품질관리로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면서 중국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어왔다. 미국의 식품 위생 감사 기관인 AIB가 전 세계 666개 제과류 공장을 대상으로 지난해 진행한 감사에서 상하이(3위), 베이징( 4위), 광저우(6위)공장이 'TOP6'에 올랐다.

오리온 관계자는 "중국에서 20년 넘게 쌓은 소비자 신뢰와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매출 수준이 빠르게 정상화되어 가고 있다"며 "상반기 위기를 기회로 바꿔 중국 대표 제과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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