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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G마켓,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1년 연속 1위 선정

G마켓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위에 선정됐다. /이베이코리아



G마켓은 2017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온라인쇼핑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G마켓은 한국생산성본부(KPC)가 발표한 올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 마케팅 활동,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신뢰성 및 관심 정도, 구매 의도, 충성도 등 6가지 조사 항목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점수를 받았다.

유명 브랜드사 및 유통사와의 제휴를 통해 긍정적인 파트너쉽을 형성하고 양질의 상품 경쟁력을 갖춘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G마켓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최근 G마켓은 패션과 화장품, 음료 등 각 분야 대표 제조사와 마케팅, 포장 디자인 등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선보여 왔다.

대표적으로 지난 4월 오쎄와 함께 콩 성분을 함유한 유아동화장품 브랜드인 '소이베베'(soybebe)를 론칭해 판매 두 달 만에 6300여개를 판매했다. 5월에는 유한킴벌리와 함께 '하기스 매직 소프트앤슬림 기저귀'를 공동 제작해 한 달 만에 1만9000여팩의 판매고를 올렸다.

남성헌 G마켓 마케팅 실장은 "강력한 파트너십 마케팅을 통해 독보적인 상품 경쟁력과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확보한 것이 높게 평가된 것으로 보인다"며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 11년 연속 최고의 자리에 오른 만큼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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