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스타벅스 "커피 10잔 중 1잔은 디카페인"

스타벅스커피가 디카페인 출시를 기념해 스타필드 고양에서 디카페인 특별 공연을 개최했다./스타벅스커피



스타벅스 "커피 10잔 중 1잔은 디카페인"

스타벅스커피가 최근 출시한 디카페인 음료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디카페인 음료 출시 후 열흘 동안 고객들이 커피 10잔 중 1잔은 디카페인 에스프레소를 선택했다고 3일 밝혔다.

스타벅스 측은 고객들이 디카페인 음료를 찾는 이유로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 보다 편안하게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이 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음료별 주문 수량 중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선택 비중을 살펴보면, 스타벅스 돌체 라떼 13%, 리스트레토 비안코 11%,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 샷 10% 순으로 나타났다. 제조 시 일반 라떼보다 에스프레소 샷이 더 많이 들어가는 스타벅스 돌체 라떼와 리스트레토 비안코,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 샷을 카페인 부담 없이 즐기려는 고객들이 디카페인 에스프레소를 선택했다.

출시 열흘 동안 30만 고객이 찾은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는 CO2 공정으로 오직 카페인만을 제거한 디카페인 원두를 사용해 커피의 맛과 향을 완벽히 그대로 유지한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스타벅스 디카페인 에스프레소는 에스프레소 샷으로 제조할 수 있는 모든 음료에 선택할 수 있으며, 1/2 디카페인으로도 선택이 가능하다. 프라푸치노 등의 샷 추가 음료 역시 디카페인 샷으로의 추가가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디카페인 커피를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된 '디카페인 존'에서 다양한 공연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일까지 스타필드고양 '스타벅스 디카페인 존'에서는 마임 전문가가 '카페인 STOP'을 주제로 연출한 마임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