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선물세트 '최고의선택 레드라벨'/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중저가·복합형' 선물세트로 시장 공략
CJ제일제당은 추석 명절 시즌을 맞아 '2~4만원대 중저가'와 '복합형' 선물세트를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추석에도 합리적인 가격대와 실용성이 최대 장점인 가공식품 선물세트 인기가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추석 대비 6%, 설 대비 20% 물량을 늘려 모두 250여종, 900만 세트를 준비했다. 명절 선물세트 베스트셀러인 '스팸'을 중심으로 '백설 고급유', '비비고 김'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스팸'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 추석보다 약 30% 늘려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4만원대' 중저가에 카놀라유, 올리고당 등 실제 쓰임새가 많은 다양한 품목들로 구성한 복합형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데 중점을 뒀다. 병과 파우치로 구성된 '한뿌리 인/홍/흑삼', '한뿌리 건강즙' 등 다채로운 구성의 세트를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집중했다.
'스팸 세트'는 2만원대에서 최대 7만원대 가격대로 구성했다. 올해 추석에는 'The더건강한 캔햄' 선물세트를 새롭게 출시해 라인업을 확대했다.
대표적인 복합형 선물세트인 '특선 세트'는 스팸, 연어캔, 고급유 등을 기본으로 구성하고, 쓰임새가 다양한 제품들을 담아 고급화 및 차별화를 꾀했다.
'유 세트'는 카놀라유와 포도씨유, 올리브유, 해바라기유 등 고급유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유럽 현지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생산된 병 타입의 수입 고급유 '유러피안 세트'와 안달루시아산 퓨어 올리브유를 앞세워 건강을 추구하는 실속 있는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한뿌리 세트'를 기존 인삼과 홍삼 외에도 프리미엄급 홍삼인 흑삼 등을 복합으로 구성했다. 2014년 출시 후 소비자 반응이 좋은 흑삼추출액 100% 제품인 '한뿌리 흑삼진액'과 한뿌리 흑삼'을 물량을 전년대비 75% 늘렸다. 또한, 금산 흑도라지, 창녕 양파, 남해 흑마늘, 구례 흑칡 등 각 지역 대표 건강재료로 만든 한뿌리 맛있는 건강엑기스 또한 두 배 이상 확대했다.
김창옥 CJ제일제당 선물세트팀 팀장은 "이번 추석은 3~4만원대의 스팸 선물세트와 복합형 선물세트는 물론 고급유, 김 등이 중심으로 구성된 1~2만원대 세트, 고급감을 살린 한뿌리 복합세트 역시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