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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견미리팩트 '에이지 20's' 누적매출 3000억원 돌파

AGE 20's 매출 현황. /애경



홈쇼핑 완판템 '견미리팩트'가 애경의 효자상품으로 등극했다.

생활뷰티기업 애경(대표이사 고광현)은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출시 4년 10개월만에 내부매출기준으로 누적매출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2012년 11월 기능성메이크업 브랜드로 홈쇼핑을 통해 처음 선보인 에이지 20's는 2013년 9월 출시한 '에센스 커버팩트'의 성공에 힘입어 견고한 성장을 이뤘다.

현재 홈쇼핑에서 판매 중인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 시즌8은 GS홈쇼핑과 CJ홈쇼핑 전체 판매방송에서 100% 매진이라는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다. 또 커버팩트는 홈쇼핑에서 시즌1부터 시즌8까지 총 413회 방송 중 264회 매진, 매진율이 63.3%에 달한다.

에이지 20's는 2012년 11월 출시이후 2013년까지 약 34억원의 매출을 기록, 2014년 연매출액 153억원을 기록하며 100억원을 넘어섰다.

이어 2015년에는 539억원을, 2016년에는 1126억원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연간매출 1000억 브랜드로 올라섰다.

지난 8월말을 기준으로는 1240억원의 매출을 기록, 이미 전년 연간매출액을 넘어섰다. 올해 들어 월평균 100억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어 연간매출 1500억원을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애경측은 예상하고 있다.

에이지 20's의 성장요인은 '에센스 커버팩트'의 탄탄한 제품력이 꼽힌다. 이는 '에센스 포켓기술'로 파운데이션에 고농축 수분에센스가 68% 함유된 독특한 제형과 촉촉함, 커버력을 모두 갖춘 기술이다.

한편 최근 에이지 20's는 홈쇼핑에 편중되었던 채널구조를 벗어나 판매채널 다변화에서 성과를 내며 질적 성장을 함께 이뤄나가고 있다.

올 상반기 홈쇼핑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3.4% 성장한 가운데 홈쇼핑 외 매출이 2015년 2.8%에서 2016년 28%, 2017년 상반기에는 47.7%까지 확대됐다.

에이지 20's는 홈쇼핑 채널을 넘어서 백화점에 공식 1호점을 오픈, 대부분의 면세점에도 진출했으며 현재는 오프라인 2호 매장을 준비하고 있다.

또 메이크업 브랜드로 시작한 에이지 20's는 올해부터 기능성화장품 브랜드로 변화했다. 에이지 20's의 대표 이미지였던 '에센스'를 브랜드 콘셉트로 연결해 '에센스 커버팩트' 외에 에센스, 크림 등 기능성 스킨케어 라인의 제품을 확장한 것이다.

애경 관계자는 "에이지 20's는 기능성 제품의 확장을 통해 채널 다변화 강화는 물론 해외진출까지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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