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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찬바람 솔솔"…롯데마트, 뜨끈한 탕거리 매출 '훨훨'

대형마트에서 '탕거리' 수산물 구매가 늘고 있다. /롯데마트



선선한 가을 날씨가 시작되며 대형마트에서 탕거리 수산물을 구매하는 고객 수요가 늘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 8월 28일부터 9월 3일까지 수산물 매출을 분석한 결과 대구(114.0%), 우럭(26.2%), 아귀(105.7%), 꽃게(71.7%) 등 따뜻한 탕거리에 쓰이는 수산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고 6일 밝혔다.

탕요리를 만들기 위한 각종 재료가 포함된 간편포장생선 분류인 '해물탕'도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215.1%) 가량 증가했다.

최근 들어 날씨가 쌀쌀해지며 대구탕, 우럭매운탕, 꽃게탕 등 따뜻한 생선 국물 요리를 먹고자 하는 고객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기상청에 따르면 조사 기간 서울 지역의 최저기온은 17.5도, 평균기온은 22.0도로 전년 동요일(2016년 8월 29일~9월 4일) 대비 각 1.1도, 0.5도 가량 낮았다.

한편 롯데마트는 이처럼 늘어나는 탕거리 생선 고객들을 위해 오는 13일까지 전 점에서 제철 탕거리 수산물들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창곤 롯데마트 수산 MD(상품기획자)는 "날씨가 쌀쌀해지며 탕거리 생선에 대한 고객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대구와 같은 가을 탕거리 생선들의 어획량도 점차 나아질 것으로 예상돼 관련 상품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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