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가 최근 문을 연 프리미엄 매장 의왕평촌점 전경.
이사철과 혼수철이 맞물리는 가을 성수기를 앞두고 시장 선점을 위한 가구업계의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
대규모 할인 이벤트, 매장 추가 확대, 홈쇼핑 공략 등이 대표적이다. 이런 가운데 외국계 가구기업들도 신규 및 추가 진출을 위한 판매 채널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어 업체들간 경쟁이 더욱 격화되고 있다.
7일 가구업계에 따르면 에이스침대는 경기 서남부 지역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8번째 '에이스 스퀘어' 매장인 의왕평촌점을 최근 오픈했다.
에이스 스퀘어는 에이스침대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리미엄 매장을 뜻한다. 기존엔 울산점, 수원점, 중곡점, 좌천점, 신정점, 동탄점, 송현점을 갖추고 있었다. 에이스 스퀘어 의왕평촌점은 5층 규모에 연면적 약 916㎡(약 277평) 매장으로 에이스침대 대표 모델뿐만 아니라 노르웨이 에코르네스사 리클라이너 '스트레스리스(Stressless)', 프리미엄 매트리스 '에이스 헤리츠'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층별로 다양한 제품 체험존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의왕평촌점은 9월 말까지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샘은 오는 9일 밤 CJ오쇼핑을 통해 '로웰(Lowell)' 전동침대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 침대는 상체와 하체 부분 각도 조절이 가능해 숙면을 돕는다. 특히 상체와 하체부분을 약간 들어올려 몸의 특정부위에만 집중되던 압력을 분산시키는 '제로지(Zero-G : Zero Gravity)' 자세로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다.
하체부분을 들어올리면 다리 붓기 제거에 좋고 리모컨으로 자신에게 잘 맞는 자세를 기억해 둘 수 있어 유용하다.
한샘에 따르면 올해 전동침대 시장 규모는 지난해 대비 3배 이상 성장한 약 1000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시몬스는 이달 27일까지 케노샤 퍼니처 프로모션을 진행, 소비자들을 손짓한다.
이번 행사는 시몬스 매트리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퍼니처 컬렉션을 스페셜한 가격에 제공한다. 다만 케노샤 소파 중 '페로네(Perrone)', '볼리오(Bolio)' 등 일부 모델에 한해서만 적용된다.
시몬스침대는 또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웨딩 프로모션'을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까사미아는 10월5일까지 전국 까사미아 매장에서 '드림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신혼부부들을 위한 웨딩 특가전도 함께 여는 이번 페스티벌에선 까사미아가 제안하는 소품 및 패브릭으로 계절에 맞는 특별한 라이프스타일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행사 기간엔 지난 8월 출시한 트렌디한 가죽 소파 '로레토' 3인·4인 소파와 최고급 천연 외피 소가죽인 탑그레인(Top Grain) 소재를 사용한 '브래든' 4인 소파와 카우치 소파도 각각 2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글로벌 가구회사들도 경쟁에 가세하고 있다.
씰리침대는 창립 136주년을 기념해 9일부터 11월5일까지 'Dream Your Sealy Lif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씰리침대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4가지의 제품을 선보인다. 모든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즐링 럭스(Dazzling Lux)'와 백화점 별 한정 제품 3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73년 역사를 가진 미국의 스마트베드 브랜드인 '레버리'도 한국에 상륙했다.
이미 서울 강남의 쇼룸에서 지난 3개월간 소비자들에게 체험 등을 통해 첫 선을 보인 레버리는 오는 14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첫 팝업스토어 매장 오픈을 기념해 전 제품을 5% 할인 판매하고, 드림셀 매트리스와 프레임 세트를 함께 구매한 고객에게 말로프 라텍스 베개를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