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서울 서초구 프라디아에서 진행된 에비스맥주 론칭 기자감담회에서 이종완 엠즈베버리지 대표(왼쪽 세번째)와 오루이 삿포로인터내셔날 대표(오른쪽 첫번째) 등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엠즈베버리지
에비스맥주 국내 출시…"프리미엄 시장 개척할 것"
일본 프리미엄맥주 '에비스맥주'가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된다.
에비스맥주는 최고급 아로마홉을 사용해 깊은 풍미와 깔끔한 맛이 일품으로 본고장인 일본에서도 프리미엄 맥주로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다. 일반 맥주보다 1.5배 긴 숙성시간을 거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에서 유통·판매는 매일유업 자회사인 엠즈베버리지가 맡는다.
이종완 엠즈베버리지 대표는 7일 서울 서초구 프라디아에서 열린 에비스맥주 론칭 기자간담회에서 "에비스맥주는 국내 프리미엄 맥주시장을 개척할 것"이라며 "더 고급스러운 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있음을 확인하고 국내 론칭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매출에 신경 쓰는 것보다 에비스맥주의 브랜드를 알리고 국내에서 '슈퍼 프리미엄'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목표"라며 당분간은 할인 행사 등의 계획이 없음을 시사했다.
에비스맥주는 일본에서 복(福)을 부르는 맥주로 오랜 인기를 끌고 있다. 오랜 전통과 역사를 그대로 반영해, 스토리가 전개될 만큼 브랜드의 로열티가 특별하다. 일본에서는 에비스맥주를 특별한 날에 선물하는 트렌드가 자리잡고 있다.
이 대표는 "에비스맥주가 프리미엄 브랜드인 만큼 소비자들이 에비스맥주의 가치를 느끼고, 인정할 수 있는 시장을 만들고, 다양하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에비스맥주는 지난해 11월 고급호텔과 미슐랭 가이드에 선정된 일식당 등 100여개 매장에서 사전 테스트를 진행했다.
오루이 삿포로인터내셔날 대표는 "매년 20%씩 성장하는 한국 수입맥주 시장에서 일본 브랜드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고급 제품이라도 기꺼이 구입하는 3040 한국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지난 10개월 간 테스트를 한 결과 기대 이상으로 인기를 끌기도 해 이번이 한국 시장에 에비스를 론칭할 적기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오루이 대표는 "에비스맥주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최고의 시장이라고 생각했고 앞으로 최고의 품질을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국내에 처음으로 유통되는 에비스맥주는 소비량의 70%를 점유하고 있는 가정용 시장을 타깃으로한 350㎖와 500㎖의 캔맥주이며 롯데마트, 코스트코, 홈플러스 등 주요 할인점과 CU, GS25,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 및 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