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롯데제과-맥시카나, '치토스 치킨' 출시

치토스 치킨/맥시카나



롯데제과-맥시카나, '치토스 치킨' 출시

롯데제과가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손잡고 대표 스낵 치토스의 맛을 그대로 살린 '치토스 치킨'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치토스 치킨'은 후라이드 치킨 위에 매콤달콤한 시즈닝 가루를 뿌려 치토스 특유의 맛을 살린 제품이다. 개발단계부터 롯데제과의 치토스 개발진이 참가하여 치킨에 어울리는 치토스 맛을 구현해 냈다.

치토스의 캐릭터인 '체스터'와 로고 등도 '치토스 치킨'에 적용, 치토스의 특징을 그대로 살려 재미요소를 더했다.

지금까지 '치킨 맛 과자'는 있었지만, '과자 맛 치킨'은 이번 '치토스 치킨'이 처음이다. 이번 협업은 친숙한 맛과 함께 호기심을 자극한다는 전략적 컬래버레이션이다. 평소 스낵과 치킨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특히 두 가지 제품이 익숙한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제과와 멕시카나치킨은 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치토스 치킨'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치토스 스낵을 1봉씩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롯데제과는 최근 죠스바, 마가렛트 등의 제품 이미지를 활용해 다양한 패션 제품을 선보이는 등 장수브랜드의 이미지를 쇄신하기 위한 컬래버레이션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치토스 치킨' 또한 그런 노력의 일환으로, 향후에도 다양한 이종 산업과의 협업을 검토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